비둘기야, 핫도그 맛있니? 모 윌렘스의 비둘기 시리즈
모 윌렘스 글.그림 / 살림어린이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칼데콧 아너상을 3번이나 수상한 모 윌렘스의 재밌는 비둘기 이야기
사실 이책은 여러 인물이 등장한다거나 화려한 색채로 포장된 책은 아니랍니다~
하지만 우리딸에게 책을 보여주면 너무 재밌다고 웃으면서 볼수있는
위트와 재미가 있는 책이에요~~

꼬므토끼를 너무 좋아해서 그 작가의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이책은 단순하면서도
비둘기의 원맨쇼가 웃음을 자아내게 합니다~~
엉뚱하면서도 천방지축인 우리딸을 보는것과도 같은 비둘기..
이책은 비둘기외에 귀여운 아기오리도 특별출연합니다..ㅎㅎ


비둘기는 우연히 길을 가다 핫도그를 줍게되요~~
그 핫도그를 먹어보려는 찰나 귀여운 아기 오리가 핫도그의 맛은 어떤지 집요하게 물어보기 
시작합니다 비둘기는 자기것이라고 어필도 해보고 핫도그 맛은 그져 핫도그 맛이야~
라면서 설명을 하지만 오리는 한번도 먹어본적없다며 집요하게 비둘기에게 핫도그의 맛을 
계속 물어보네요~~그래서 지친 비둘기 어떻게 됐을까요?ㅎㅎ

 이책을 보면 비둘기가 자기거라고 아기오리에게 때를 쓰듯이 설명을 하는 모습과
어이없다는 비둘기의 표정 , 그리고 말하기 지쳐서 힘이 빠진 모습등...
각기 다른 표정과 행동들이 재미를 느끼게 하네요..
우리딸왈~핫도그 나눠 먹기 싫어서 그런가봐...ㅋㅋ
작은 오리인데 같이 먹지...하면서 훈수까지 두네요...

 단순해 보이는 그림이지만  그 그림을 보고 있으면 꼭 우리딸의 
모습을 대변하는것 같아 재밌으면서 동질감을 느끼는것 같아요~~^^*
귀여운 비둘기의 재치있는 말~~표정과 행동이 다양한 비둘기의 모습에 
우리딸은 오늘도 푹 빠져산답니다~~^^*

 아이들의 심리를 대변하는 책같네요..다른 비둘기 씨리즈도 어떨까 궁금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