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둘기에게 버스 운전은 맡기지 마세요! 모 윌렘스의 비둘기 시리즈
모 윌렘스 글.그림 / 살림어린이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심리를 탁월하게 표현하는  작가 모 윌렘스를 처음 알게된 계기는 2008년도 칼데콧아너상을 수상한 내토끼 어딨어를 통해서 였답니다...그 그림책을 보고 이작가의 그림책에 폭 빠지게되어 이 작가의 또다른 칼데콧 수상작 비둘기에게 버스운전은 맡기지 마세요도 관심을 가지게되었어요~

간결한 팬터치로 화면가득 비둘기의 모습이 재치있고 유머러스하면서
아이들의 모습을 대변하는 비둘기의 행동들은 책을 통해 나를 대변하기도 하고
동질감을 느끼게 한답니다~~

비둘기 시리즈 네권중에 한권인 비둘기 에게 버스운전은 맡기지 마세요!는 버스운전을 하고 싶은 비둘기가 등장합니다...그리고 그 버스 운전사는 한가지 부탁을 하고 
잠시 자리를 비우게되죠~~^^*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부탁하는것 같은 버스 운전기사 아저씨는 
잠시 다녀올테니 버스좀 지켜달라고 하면서 비둘기에게 버스운전을 맡기지 말라고 부탁하고 갑니다~그때 나타난 비둘기...버스를 조금만 움직이게 한다고 사촌 허브는 매일
버스 운전을 한다면서 버스운전을 하고 싶다고 예기해요...

하지만 버스운전사 아저씨의 부탁때문인지 들어주지 않자 어느때는 소곤소곤 불쌍한 표정으로 어느땐 천진난만한 표정으로 또 뒹궁뒹굴 발버둥을 치면서 버스운전하고 싶다고 때를 쓰게 됩니다 



그 모습들이 평소 엄마아빠에게 하고싶은걸 하게해달라고 예기하는 우리아이들의 행동과
어찌나 닮았던지..이책을 보면서 아이들 자신의 행동들을 뒤돌아 볼수있는 계기를 주는것 같네요~우리딸에게 비둘기가 저렇게 버스 운전하고 싶은데 그냥 하게 해줄까? 라고 했더니..
버스 기사아저씨한테 운전못하게 약속했잖아...운전하게 하면 안돼 라고 예기하네요..

꼭 아이자신과 약속하는것 같이 몰입하게 하는책~~너무나 재밌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