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버스 파랑새 그림책 79
제인 고드윈 글, 안나 워커 그림, 강도은 옮김 / 파랑새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연필로 단순하게 스케치한 그림과 편안한 파스텔톤의 예쁜 색이 눈을 끄는책~~빨간버스는 우리나라에서는 익숙치 않은 스쿨버스를 타고 학교를 통학하는 일상을 담은 이야기지만 크게 낫설지 않네요~버스는 아이들에게 친근하고 재밌는 교통수단이라서 그런지 우리딸은 버스를 타고 학교를 다니는아이의 모습을 재밌고 부러운 눈으로 바라봅니다~아직 혼자 버스를 타고 학교갈 나이가 안되서 그런지 버스하면 재밌는 기억만 떠오르나 봐요~~


책을 펼치자 마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강아지나 토끼와 좋아하는 일들의 그림들이 가득하답니다~그 속지부터 이야기 거리가 가득하네요~얼마전 케익 먹은 예기, 얼마전에 산 신발까지~표지를 보고 우리딸의 재잘재잘 이야기가 계속 되네요~~^^*
 키티는 키가 작은 아이랍니다~언니와 항상 스쿨버스에 같이 탔는데 언니가 어느날 몹시 아파 혼자 스쿨버스를 탄날 깜빡 잠이 들어 버스안에 혼자 남게 되었어요~~무서웠던 그때 버스 운전사 아저씨의 도움으로 다시 무사히 집에 올수있었답니다~

내용은 아이의 평범한 일상을 담았지만 한번쯤 버스에서 깜짝 잠이 들어 내릴때를 놓치거나 종점까지 가는등~한번쯤 누구나 경험해 볼수있는 이야기라 아이와 그런 경험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 엄마아빠의 그런경험을 같이 예기하면서재밌게 볼수있는 책이네요~

책가득 파스텔톤의 따뜻한 그림이 너무나 맘에 드는 책이네요~동글동글 키티의 모습 ,길고 빨간 스쿨버스, 스쿨버스가 지나가는푸른 나무길등등~수채화로 표현한 그림들이 화사하면서도 예뻐서 아이가 자주 이책을 찾네요~

평범하지만 평범하지않은 키티의 하루를 통해 내 아이도 상상속의 버스여행을 하지 않을까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