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불나불 말주머니 파랑새 사과문고 66
김소연 지음, 이형진 그림 / 파랑새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우리딸은 옛이야기를 너무 좋아한답니다...자기전 책을 읽어줄때면 언제나 엄마 옛날 예기해주세요라며 도깨비 나오고 호랑이 나오는 옛이야기를 듣고 싶어 한답니다~~다른 아이들도 마찬가지 일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언제 들어도 너무나 재밌는 할머니의 무릎에 앉아 들은것 같은 옛이야기들이 나불 나불 말주머니 안에 가득하답니다~이야기는 그림쟁이 선비, 짤막이가 마을을 간까닭은? 소금 장수와 엽전 한닢, 세상에서 가장 값진 보물 빨랫방망이, 도깨비 방망이, 나불 나불 말주머니, 엄마 때려라 아빠 때려라 등으로 구성되어있답니다~~

이 이야기들이 다 재밌는데 저는 특히 세상에서 가장 값진 보물이라는 이야기가 기억에 남았답니다~

거문고를 만들던 장인이 이 일을 대를 물려 가업으로 이어갈 작정으로 아들둘에게 가업을 이어가라는 예기를 했지만 아들들은 관심없다며 집을 떠나게 된답니다..하지만 막내딸이 앞을 못보는 소경이였지만 아버지의 대를 이여 거문고를 만들기 시작했답니다..그러던중 중국에서 사신이 와 소중한 보물을 선물하라는 명을 내렸지만 어떤 보물도 사신의 마음을 빼앗지 못했답니다...그러던중 값진 거문고에 대해 고하게 되고 그 거문고를 선물하라 하지만 거문고를 잘 타지 못한다는 이유로 거절하고 아버지는 감옷에 가게되네요...그래서 마음착한 막내딸이 집안대대로 내려오는 오동나무로 거문고를 만들어 아버지를 살린다는 예기입니다...

이야기는 진정 마음으로 전해져 가는 선물이 진정하고 값진 선물이라는 예기를 해주고 있네요



그림들이 이야기를 읽으면서 상상을 자극하는 그림들이라 책을 읽는 재미도 더 큰것 같네요~각 이야기마다 서로다른 그림체라 그런지 그림보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이 그림을 그린 이형진 화가가 특히 도깨비를 잘 그리기로 소문난 화가라고 하던데 책속의 도깨비들은 해학이 있으면서도 귀여운 모습이 정말 이야기와 잘 맞다 싶었네요~~

재미는 물론 교훈까지 아이들 마음속에 심어주는 나불 나불 말주머니~

할머니 한테 들은 옛날이야기처럼 포근하고 구수하지만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우리 아이들이 알아야할 교훈과 감동까지 덤으로 받을수있는 책이 아닌가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