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곰 엄마 곰 아기 곰 파랑새 그림책 77
제르다 뮐러 지음, 조민영 옮김 / 파랑새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곰세마리, 금발머리 소녀와 곰 세마리등 이책을 다른제목으로 한책이 집에 여러권있지만 워낙 이이야기를 너무 좋아하고 각 출판사마다 책을 받아들이는 느낌이나 그림풍이 다 틀려서인지 이책도 우리딸에게 익숙한 내용이지만 다른 느낌으로 찾아온 책이랍니다~~  다른책들과 다르게 귀엽고 재치가 넘치는 그림에 이책을 더 자주 찾네요~
 

책은 다른책들과 비교해서 큼직큼직하고 그림들도 보송보송한 곰들의 모습과 금발머리 소녀의 귀여운 모습을 잘 담아낸것 같네요~~~ 아빠곰 엄마곰 아기곰은 다른책들과 다르게 금발머리 소녀가 어디서 사는지 어떻게 해서 숲속에 들어가게 되었는지 부터 설명한답니다~~

캠핑카를 타고 서커스단 공연을 하기위해 숲속에 천막을 세운 금발머리네 가족은 숲속에서 꽃좀 따오겠다며 숲속에 들어가게 됩니다~열심히 꽃을 따고 나오는데 아까 오던길에서 보던 오솔길이 보이지 않는거에요~

그래서 한참을 해매다 집한채를 보게 된답니다~그곳에 들어가보니 큰의자 중간의자 작은의자 앞에 큰그릇 중간그릇 작은그릇이 잇고 고소한 수프냄새가 솔솔 풍겨왔어요~~~그래서 작은그릇에 담긴 스프를 맛있게 먹고 다음침대가 놓여있는 방에 들어가 각 침대에 누워보며 작은 침대에 누워서 잠이 들고 말았답니다~

그때 곰가족이 나타나 외출했을때와 달라진 집안모습을 보며 깜짝놀라며  금발머리 소녀가 침대에서 자고있는 모습을 보았어요~ 다른책들과 다르게 이 곰가족들은 금발머리 소녀을 꾸짖거나 무섭게 하지 않았답니다~그래서 도망치면서도 착한 곰 가족을 생각했어요~~



그림들이 너무 예뻐요 곰의 모습도 잘 표현했고 금발머리 소녀의 모습도 예브게 잘 표현한것 같네요..그리고 이책은 크기에 대해 비교하면서 크기의 차이를 곰이쓰고 있는 물건을 통해 쉽게 알수있는 책이랍니다~어떤물건이 제일 크고 어떤게 작은지 그림과 재밌는 이야기를 통해 쉽게 배울수있어요~~

너무나 잘 알려진 예기..아이들도 예쁜 그림과 재밌는 이야기에 바로 관심을 가질 재밌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