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슬머리 아이 파랑새 그림책 78
김영희 글.그림 / 파랑새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세계적인 닥종이 인형 예술가 김영희 선생님~예전 티비매체를 통해 그분의 작품과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기억이 있는데 학창시절에 본 기억속에 오래된 작품이지만 아직까지도 기억이 생생할정도로 그녀의 작품들은독특하고 우리의 모습을 보는것 같았답니다~~

곱슬머리 아이는  김영희 선생님의 작품을 그림책으로 만나볼수있는 책이에요~~~독일에서 생활하게 된 작가와 그 아이들이 현지 아이들과 다른외모때문에 고민하고 슬퍼하는 모습을 보며 창작한작품이라하네요 



장이는 빨간 곱슬머리의 귀여운 아이랍니다..하지만 아이들은 뽀글뽀글 곱슬머리 불에 지져 꼬불꼬불이라면서 놀려댄답니다..그리고 외국에 바이올린을 배우러가서 아빠가 곁에 없어서  아이들은 아빠가 없다고도 놀려댄답니다~~
그래서 아이는 곱슬머리를 펴보려고 머리를 빗어보고 비맞으면 곱슬머리가 펴질까 싶어 해보았지만 다시 도르르 도르르 말리면서 곱슬거리네요..

하지만 그 뽀글거리는 머리는 아빠에게서 물려받은 아빠의 상징~ 그래서 머리칼이 도르르 말려도 장이는 행복했답니다~~ 

 

 페이지마다 닥종이로 만들어진 인형들이 참 독특하면서도 입체감이 있어 우리딸이 이 인형 이쁘다~라는 이야기를 책을 보면 항상 한답니다~그리고 사진위에 물을 뿌려 물방울로 표현한 독특한 표현방법이 진짜 비가오는것 같은 느낌을 주네요~~~^^*
이책의 장이처럼 아이들도 한두가지씩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을거에요~~그런 콤플렉스를 장이처럼 멀리있는 아빠의 연결고리인 소중한것이라고  생각 하는것 처럼 내 아이도 콤플렉스를 슬기롭게 극복할수있는 기회를 주는것 같네요~~

우리딸의 콤플렉스는 뭘까? 하며 아이가 맘에 안드는 것을 책을 본후 이야기해보며 슬기롭게 어떻게 극복할것인가 예기를 해보는것도 좋은방법일것 같네요~~~^^*

우리와 비슷한 외모의 닥종이 인형 장이의 모습이 한눈에 쏙 눈에 들어오는책~~아이들의 컴플렉스를 슬기롭게 극복할수있도록 예시를 제시하는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