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골든벨 9 - 논술편 도전! 골든벨 9
이병무 글, 이석호 그림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만화를 통해 논술을 쉽게 배워보는 논술 골든벨..

어려울수있는 논술에 대한 공부방법을 만화를 통해 쉽게 접근하니 논술이 어렵다는 선입견을 바로 새워줄 책이 아닌가 싶어요~그리고 서바이벌로 벌어지는 퀴즈로 인해 흥미진진한 내용구성과 전개는 논술뿐만 아니라 이야기에 빠져드는 매력을 가진책이네요

황금성 분교에 다니는 나야나는 폐교위기에 처한 분교를 지키기 위해 전국 골든벨 챔피언에 도전하게된 나야나 8권까지의 내용은 학교선발전에 나가기 위해 8개의 배지를 모두 따내고 4학년 대표 선발전에서도 이사장의 음모를 깨고 당당히 우승 대표선발전에 도전하게 됩니다..그리고 준결승에서 최강문수를 이기고 결승전에 진출하게된답니다..

결승전에 진출해서 배일에 가려있는 고스트와의 결전이 9권에 펼쳐진답니다~~



따로 글쓰기의 실제라고 해서 교과서 포인트를 정리한 부분도 있지만 만화가 진행되는 중간중간에도 논술에 대한 문제를  제시하는 퀴즈는  나도 주인공이되서 문제를 풀어볼까?하는 동기부여와 논술의기초적인 부분에 대한 질문을 통해 자연스레 논술에 대해 생각해 볼수있답니다.
 

그리고 교과서 지식을 바탕으로한  교과서 포인트는 논술의 기초 생각꺼내기 부터 생각 묶고 정리하기 같은 글쓰기의 기초 부터 응용까지 소개하며 앞의 내용을 함축하여 정리하는 역활을 한답니다..이 부분을 통해 앞에 만화로 이야기 했던 부분을 정리하여 내 머리속에  이해시킬수있도록 정리하고 골든 퀴즈를 통해서는그 생각을 펼쳐나가 직접 서술할수도 있답니다.
책의 뒤편에선 글쓰기 연습에 제일 좋은방법 일기쓰기와 관찰 기록문 작성하는 방법과 이것들을 쓰면 좋은이유를  설명해서 논술의 기초를 튼튼히 다지는 밑거름에대한 소개도 빠지지 않고 있네요~~

배탈이 났지만 분교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나야나의 도전정신과 어린시절의 아픔을 이겨내고 열심히 노력하는 고스트틀 통해 노력에 대한 귀중한 교훈도 얻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10편의 세계사 편도 궁금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