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가 찾아왔어 파랑새 그림책 76
이치카와 사토미 글.그림, 조민영 옮김 / 파랑새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치카와 사토미의 달라달라를 본후 다른책에서는 잘 다뤄지지않는 나라의 풍경과 내용에 저나 우리딸 그 매력속에 폭 빠져있었답니다..그래서 같은 작가의 이책에도 자연스레 관심을 갖게 되었네요~

나비와 찾아왔어는 나비로 상징되는 자연과 소년과의 교감에 대한 이야기랍니다~~우선 달라달라와 마찬가지로 이국적인 분위기의 그림과 화사한 나비의 모습에 다른책과는 왠지 다른 느낌이들었답니다



표지는 물론 처음시작하는 부분부터 화사한 나비를 표현해줘서 책을 펴자마자 화사한 기분이 뭍어나네요..나비가 찾아왔어는 동남아시아의 작은 마을에 사는 분이라는 아이가 나비를 보고 나비를 잡으려고 했지만  어떤방법을 써도 잘 잡히지 않았답니다...결국은 포기하고 집에와서 누웠는데 그때 나비가 나타나 볼을 살살 간지르면서 분이 주위를  맴돌았답니다...그때 분이는 아까 잡으려고 온갖방법을 썼던 때와 다르게 가만히 나비를 기디렸어요~그러자 나비가 볼위를 걸어다니면서 분이와 친해질수있었어요~^^*

이책을 통해 수체화로 그려진 이국적인 꽃과 자연을 보는 재미도 있지만 분이가 나비를 잡으려 해도 잡히지 않다가 가만히 기다리니 나비가 찾아오는 것처럼~친구를 사귈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것도 역시 중요하지만 때로는 기다릴줄도 알아야 된다는 사실을 은연중에 보여주는것 같네요..



책속을 들여다 보면 여러 화려하고 예쁜 꽃들의 모습이 한폭의 그림을 보는것 같네요..그리고 평소 꽃이름부터 낯선 프랑지파니, 히비스커스같은 꽃들의 모습은 책가득 향기를 몰고 다니는것 같아요~^^*
이책을 통해 저는 우리아이에게..자연은 그대로 지켜보면서 기다려주는게 제일 좋은거야..라는 이야기를 해주었답니다..무분별한 개발과 산림회손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자연그대로의 모습을 좋아하고 기다려주는 분이의 모습처럼 우리딸도 그랬으면 좋겠어...라는 이야기를 함께 했네요~~ 이국적인 모습에 신기하고 순순한 소년의 모습에 입가득 미소를 자아내게 하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