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동문선 고전을 만나는 기쁨 1
심후섭 엮음, 권문희 그림 / 처음주니어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훌륭한 고전은 지금 시대에 살면서도 많은 조언과 삶의 방법을 가르쳐 주는 좋은 지침서라는 생각을 해봅니다..과거를 알아야 미래를 잘 알수있다는 말과 같이 우리나라 고전의 훌륭한 분들이 하셨던 말씀은 미래를 살아가는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말씀들이 아닌가 싶어요~~그래서 어린이 동문선은 그런 부분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만들어진책이네요~~~^^*

동문선은 우리나라 삼국시대 후반부터 조선시대 중반까지 학자와 선비들이 쓴글가운데에서 훌륭한것만 가려뽑아서 엮은 문집입니다..

이책에서는 우정에 대한 것, 작은일에도 지혜를 찾는 힘, 지켜야 할 법도에 대한것, 자연속에서 더불어 살아야 한다는 교휸등등 우리선조들이 했던 많은 조언들을 깊게 생각해볼수있는 기회가 되는 책같네요..


 

중간중간 내용에 맞는 삽화와 글을 쓴 선조에 대한 소개 및 이야기를 통해  배울점이나 내용이 간략히 정리되어 어려울수있는 이책을 쉽게 접근할수있게 도와주네요~~~
우리선조의 귀중한 말씀들이 있는 동문선..이책을 통해 우리선조의 곧은 정신을 배울수있는 좋은기회가 될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