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작가를 위한 창작 노트 아동청소년문학도서관 5
손연자 외 지음, 신형건 엮음 / 푸른책들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아동청소년 문학에 깊은 조회는 없지만 주위 아동문학을 전공하는 지인을 통해  여러 좋은책과 정보들을 많이 봐와서인지 많은 작품들을 소개받고 읽어볼수있는 좋은기회를 가졌답니다..하지만 책을 보면서 그 글을 쓴 배경이나 그 책에 의도에 대한 궁금증이 사라지지 않을때가 있는데..이책을 통해 작가들의 창작노하우나 깊은견해를 알아볼수있어좋았답니다...
 이책은 총 3부로 나누어졌있답니다..1부에서는 아동청소년문학에 비중있는 작품을 쓰신 7분의 작가분들이나와 그 작가의 작품에 대한 견해나 노하우에 대한 설명이 나오고 2부에서는 동료 작가들간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공감대와 고민을 들어보며 3부에서는 신인작가들의 인터뷰를 만나볼수있답니다..

 이중 제가 평소에 봤던 작품에 대한 견해나 배경, 작가의 순수한 생각을 알아볼수있는 좋은기회가 되었네요.

 그중 제가 한편으로는 가슴아파하면서 봤던 마사코의 질문이란 일제강점기에 우리나라가 겪었던 가슴아픈 측면을 9가지 이야기로 다룬 이야기를 쓴 작가의 말이 기억에 남네요...

 " 언젠가 다산이 아들에게 보낸 편지에 " 시대를 아파하고 세속에서 분개하지 않으면 시가 아니다"라고 쓴적이 있었다.어디 시뿐이겠는가, 부끄러운것을 잊는것이 부끄러운것이고 욕된것을 잊는것이 욕된것이라는 옛성현의 말씀도 이참에 되새겨야 할 덕목일듯 싶다.

 꼭 작가 지망생뿐아니라 작가의 생각이나 창작노하우가 궁금한 일반독자들한테도 많은 궁금증을 해소해하고 작가를 이해하는 좋은책이 아닌가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