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록달록 공화국 2 - 아이들만 사는 세상
알렉상드르 자르뎅 글, 잉그리드 몽시 그림, 정미애 옮김 / 파랑새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아이들만 사는 세상이란 독특한 주제에 대한 신기함으로  만나본책이 알록달록 공화국1편이라면 2편은 자연스럽게 이야기에 빠질수밖에 없는 스토리가 가득하답니다~1편에서 알록달록 공화국의 아이들을 남겨둔채 어른들 세계로 출발한 다프나가 드디어 어른세계에 도착하게된답니다~

1편에서는 주로 아이들 눈으로 본 어른들의 세계나 생각에 대한 반감, 알록달록 공화국 아이들이 어른없이 성장하는 모습들을 보여주었다면 2편에서는 알록달록공화국 아이들을 바라보는 어른들의 시선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답니다..

1편에서 부모의 행방불명에 대한 조사를 하기위해 떠난 다프나는 어른들의 세계에 도착하는 여객선부터 보통 어른과 다른 행동으로 인해 어른의 관점인 정신이상자로 취급되어 경찰에 채포될 위험에 처하지만 다행히 위험해서 벗어나 프랑스에 도착하게 되었답니다...우연히 장난감 회사 사장의 눈에 들어 장난감 매장에서 재밌게 아이들과 놀아달라는 부탁을 받게 된답니다

거기서 룰루를 만나게 되고 룰루의 집에서 지내면서 그의 아버지인 이플리트를 만나게 되었답니다... 결국 다프나는 어른들의 세계를 견디기 힘들어 다시 알록달록 공화국으로 돌아가고 다프나의 매력에 푹빠져있던 이플리트와 룰루도 알록달록공화국의 시민이 된답니다

그러면서 이플리트가 진정한 알록달록 공화국의 시민이 되는과정과  프랑스로 건너간 알록달록 공화국의 아이들로 인해 프랑스가 변화하는 모습등을 2편에서 만나볼수있네요..

"나라 전체가 갑자기 왜 좀더 웃고 즐기는 삶을 살지 않는지 의문을 품기 시작했다.왜 나이든 남편들은 아내들을 즐겁게 만드는 사건을꾸미지 않는 걸까? 왜 존중받는 어른 모임에 끼려면 반드시 논리적이어야 하는걸까? 중략, 그것은 바로 파리의 거리에서해적, 우주인, 공주들을 찾아볼수 없고, 어릴때 간직했던 꿈들로 부터 등을 돌렸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인정해야 했다.."-p280

알록달록 공화국의 아이들로 인해 서서히 변해가는 어른들을 보면서 저도 저런 즐거움을 잊은채 살아가는것이 아닌가 어릴때 지녔던 열망이 없어진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게되었네요..그러면서 그런 감정을 조금이라도 가지고 있으면서 내 아이를 이해할수있는 마음이 생긴것 같네요..아이들은 물론이지만 어른들이 함께 봐도 재미는 물론 느낀점이 많이남는 책이네요~~



책속에 있던 알록달록 공화국 아이들의 모습이 한동안 잊혀지지 않을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