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델과 사이먼, 미국에 가다! 베틀북 그림책 98
바바라 매클린톡 지음, 정지혜 옮김 / 베틀북 / 2009년 1월
평점 :
품절


아델과 사이먼, 미국에 가다의 전작, 아델과 사이먼을 도서관에서 빌려본후 우리딸이 바바라 매클린톡의 그림을 너무나 좋아해서 아델과 사이먼, 미국에 가다가 출판되자 너무나 반가웠답니다~~

아델과 사이먼, 미국에 가다는 아델과 사이먼이라는 남매가 세실숙모를 만나기위해 파리에서 미국으로 떠나는 여행기를 보여주고 있답니다~~  



아델과 사이먼이 여행한 곳이 참 많죠~ 이책은 그림을 통해 미국의 여러 문화를 간접경험해보는 재미도 있지만 잃어버리기 대장 사이먼의 물건찾기같은 숨은그림찾기 놀이도 할수있어 우리딸은 너무나 재밌어 하더라구요~

아델과 사이먼은 우리주위에서 많이 보는 남매들 처럼 누나는 동생을 챙기고 동생은 그런 누나를 잘따르는 모습에 간접적으로나마 서로의 소중함을 느낄수있기도 하네요~ 



정말 그림이 너무 환상적이죠~기차역의 풍경 노스다코다 주의 쿠퍼스 타운이라는 농장의 모습, 우리나라에서도 볼수있는차이나 타운의 모습, 활기가 넘치는 뉴올리온스의 모습등등  다른 문화의 여러 모습들을 귀여운 아델과 사이먼을 따라 보면서 신기해 하면서 여러 질문들이 쏟아져 나왔답니다~~그러면서 그림속에 아이들의 모습을 흉내내보기도 하고 우리와는 다른 건물들의 모습이나 그 도시에 대한 이야기를 같이 나누어보는 시간을 가졌네요~~~

아델과 사이먼, 미국에 가다는 우리와 다른 문화를 접해보고 그 문화에 대한 다양성을 미리 체험해 보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 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꼭 문화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모험담에 동참하는 느낌이 들어서 더 흥이 나는 책이 아닌가 싶어요~아델과 사이먼의 다음시리즈가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