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릴라 한 마리 - 참 아름다운 숫자 세기 그림책
매튜 프라이스 글, 아츠코 모로즈미 그림, 송주은 옮김 / 예림당 / 2008년 4월
평점 :
절판


요즘 숫자에 한참 관심을 가지는 딸아이는 예쁜 그림도 무척 좋아한답니다..그리고 동물들도 너무 좋아해요~그래서 숫자도 배우면서 그림도 예쁘고 동물들을 소제로 하는 책이 어디 없을까 찾던중에 고릴라 한마리를 만나보게되었네요..


그냥 숫자만 부각되서 이건 1이야 2야 라는 식의 책을 많이 접한 우리딸을 보니 쉽게 질려하더라구요..일상에서도 숫자에 대해 접할일은 정말 많으니까요~그런데 이책은 숫자에 대한 언급도 물론있지만 그림을 접하면서 이야기로 숫자를 풀어나가서 다른책들보다는 쉽게 질려하지 않는게 최대 장점인것 같네요~


그리고  책 자체가 아이들눈에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눈을 끄는화려한 그림이 있어 제일 마음에 들어요~숨은 그림 찾는 식으로 가끔 책을 보다보면 숨어 있는다던지 다른 동물보다 멀리 있는 동물들을 표현해서 숫자를 세면서동물 찾기놀이도 우리딸은 좋아라 한답니다.... 내용에  들어가기전에 이책에 나오는 동물들이 각기 다른 모양과 포즈로 한페이지를장식하고 있어 그 동물보는 재미도 있는지 동물들을 가르키면서 어떤동물인지 예기하느라 바쁘네요...ㅎ


책속에 동물들을 가르키면서 이건 고릴라 이건 개구리 이건 판다 하면서 너무 신나하네요..그냥 책을 보는것도 너무 좋지만 저는 숫자카드나 아니면 숫자자석을 책 옆에 놓고 책에 나온 숫자를 바로 찾아보게 햇답니다...
아직 완벽하게 숫자를 잘 찾아내지는 못하지만 책과 함께 반복하다 보니 그만큼 숫자를 쉽게
구분하더라구요~~~~^^*


책을 다본후 마지막 페이지를  보면 지금까지 나왔던 동물들과 관련된 숫자를 영어와 아라비아 숫자 그리고 책에 나왔던 동물들로 정리가되어있답니다...책을 본후 엄마와 함께 숫자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때 책에 있는 내용을 연상하면서 다시 한번 짚어 나갈수있어 참 좋네요~~

요즘은  돌만 지나도 아이들이 숫자에 관심을 가지게 되죠~이렇게 예쁜 책도 읽어주며서 숫자도 배우면 아이들이 숫자에 더 친해지지 않을까 싶어요`~~수에 첫입문하는 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