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습관을 만드는 부자 에너지 나를 변화시키는 이야기 2
주경희 지음, 김은정 그림 / 세상모든책 / 200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경제상황이 너무 힘들죠..제 2의 IMF라 할정도로 경제건 금융건이건 다들 허리띠를 졸라매서 어느때보다 더 힘든 새해가 되지 않았나 싶네요...언젠가 뉴스에서 보니 어릴때의 경제 습관들이 커서도 거의 적용된다고 어릴때 경제관념을 제대로 교육하는게 정말 중요한 교육이라는 예기를 들었답니다~

그러기 때문에 올바른 경제관념과 소비관념을 정립해 줄수있는 책이 꼭 필요한데 이책은 아이들 입장에서 이야기를 통해 쉽고도 재밌게 경제습관과 소비습관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고 있네요~~

 

이책은 부자에 대한 긍정에너지 , (신용, 돈, 인간관계, 이별, 용기, 경제)에 대한 긍정에너지를 예기해주고 있답니다..부자가 되기위해 필요한것들에 대해 범한이라는 아이의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그 개념을 천천히 설명해 주고 있네요~~이책은 우선 사진의 삽화처럼 글과 함께 내용에 맞는 그림이 있어 책의 재미를 더해주는효과가 있네요...

또 이책의 순서대로 그 긍정에너지에 관한 명언들과 생각해 두어야 될 이야기를
별도로 표시해놓고 있어 책의 의미를 다시 한번 세겨보는 기회를 준답니다 




정말 좋은 글들이 많이 담겨져있답니다~특히 영향력 있는 세계부자 다섯명의 성공습관이 인상에 깊네요 남보다 부지런하고 책을 많이 읽으며 끊임없이 도전하는등~쉽게 예기할수있는 내용이지만 실천에 옮기기 힘든 일들을 다시 한번 반성하고 되뇌이도록 정리가 되있으면서 보통 나와 같은 범한이라는 아이의 이야기를 듣다 공감하면서 이런 좋은예기들이 뇌리속에 잘 담을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는것 같네요~~
보통 경제관련 책들은 딱딱한면이 있는데 이책은 초등학교 아이들이 창작한권을 읽듯~편하고 재미있게 경제에관해 생각해 볼수있게 만든 책이랍니다~~아이때부터 제관념의 확립을 위해 꼭 접해줘야 되는 책인것 같네요..

같이 보면 좋은책: 긍정에너지(세상모든책)
부자에너지와 함께 보면 참 좋은책이랍니다~
내용이 이어지는 면도 있어서 또다른 재미를 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