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함께 보는 성경 이야기
도미니크 바리오-오셰르 글, 미쉘 도프렌 그림, 김주경 옮김 / 파랑새 / 2008년 12월
평점 :
절판


전세계의 베스트셀러, 이세상에서 가장 많이 팔린책은 바로 성경이랍니다...
꼭 신자가 아니라고 해도 많은 진리와 참 뜻이 담긴 성경은 이시대 사는 사람들에게 필독서라할정도로 꼭 읽어야 할 책중에 하나죠~

전 어릴때부터 교회에 다니고 성경을 어릴때 부터 접해서 친근하지만 어릴때는 너무 어려운말에 이해가
가지 않을때가 많았답니다.. 그래서 어린이들을 위한 쉬운 성경이야기책들을 자주봤던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이책은 단순한 성경속에 있는 일화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구약과 신약으로 나뉘어져 성경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는 성경지도서와 같은 책이네요..그렇다고  딱딱하다거나 지루하지 않고쉽고 재밌게 책을 엮어 나갔네요.. 



어찌보면 조금은 딱딱할수있는 성경의 이야기에 이해를 돕는 위와 같은 그림이 같이 있어 아이들의 이해를 돕고 재미를 주는것 같네요...이책은 구약에서  하나님이 천지를 장조하고 인간을 만들며 그 인간들로 인해 사악해진 세상을 정화시켰던 노아의 방주에 대한 이야기(창세기6:14~7:1), 지혜로운 솔로몬와의 재판 (열왕기상 3:16~28)을 비롯해 신약의 예수의 탄생부터 예수의 부활에 대한 이야기까지...실제 성경에 있는 구절을 인용해서 많은 이야기를 담았답니다~~

책의 제목처럼 엄마와 함께 아이들이 보면서 성경에 대해 쉽게 이해할수있도록 잘 만들어진것 같네요.. 




쉬운 제목설정과 함께 중심되는 이야기나 성경속에 있는 말씀을 다른색으로 표시해서 중심생각을 읽어보기 편하게 설정되어있는 부분이 참 좋았답니다~

교과과정에도 성경속에 있는 많은 일화들이 많이 다루어지니 미리미리 중심생각을 캐치하면서 책을 보면 교과과정에도 도움이 되겠지만 책을 통한 마음의 양식을 얻을수있어 우리아이에게도 시간날때마다 반복해서 보여주고 있답니다~~

아이들에게 성경에 대해 쉽게 다가갈수있는 좋은책인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