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생각하니? - 마음을 키워주는 책 2
이규경 글 그림 / 처음주니어 / 2008년 12월
평점 :
절판


한편의 좋은 인생지도서를 본것 같은 느낌이네요..아이들을 위한 책이지만 어른들이 봐도 교훈을 남겨주는좋은예기들이 가득하네요... 

책을 펼쳐본순간 어릴때 방학숙제로 써간 방학일기처럼...위에는 카툰을 담은그림과 아래는 그 그림에 대한 짧은 생각이 써있답니다...어디서 많이 본 카툰이다 했는데 짧은동화 긴생각의 이규경 선생님의 작품이였네요..짧은동화 긴생각도일어보면서 참 많은 생각이 들게한 책인데~이책 역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아이들의 생각을 키워주는 양서가될것 같네요...책의 내용중 몇컷을 소개해 드릴께요~
 



제 어릴때를 회상해 보면 어찌나 후회를 많이 하고 어제의 일에 얾매이며 그일에 대한 자책으로혼자서 낑낑댄 적이 많았던것 같아요...사춘기때 특히나 그랬었죠..요즘은 사춘기가 일찍와서 초등3-4학년만 되도 아이들의 생각이 많아져서 크고 작은 마찰들이 있다고 하던데 그러면 저처럼 어제의 일들로 후회하고 자책하는

마음이 분명 자라고 있을것 같네요...그런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위의 글이 참 인상에 남네요...

지나간 것에 얽매이지 말자, 어제에 얽매이지 말자 지난미움 지난사랑은 지워버리고오늘을 새롭게 살자~~지우개로 연필 글씨를 지우듯 마음지우는 지우개로 내마음을 지워 버리자~

 어제의 일들을 지웠더니 모든것이 새롭더라 하는 작가의 말이 지금저도 역시 겪고있는 과거에 대한후회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글이 아닌가 싶어요~~이외에도 여러 좋은글들이 너무 많네요~~~

 생각이 일찍크는 요즘 아이들에게 나를 한번 돌아보는 기회를 마련해주고 더 많은 생각주머니를 만들어줄수있는 좋은책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