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택 선생님이 챙겨 주신 저학년 책가방 동시 - 섬진강 작은 학교
김용택 엮음, 조민정 그림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200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때나 중학교시절 많은 동시를 외우고 직접 써보는교육을 받았을때..그때당시에는
이걸 왜 외우고 생각하기도 힘든 동시를 지으라고 하는지 이해를 할수없었죠...ㅎㅎ
학교를 다 졸업하고 지금에서야 생각해보니 동시야 말로 어린아이들의 감성을  풍부하게 하고
글이나 말에 대한 문장실력도 길러주는 너무나 좋은 교육자료이며 마음의 자료 인걸 알았답니다~

 
섬진강으로 유명하신 김용택선생님의 시는 중학교때인가 고등학교때 교과서에서 본 기억이 얼핏나는데  이력을 보니 어린이들을 위한 많은 동시를 만드신 분이시네요~~~

김용택 선생님이 챙겨주신 저학년 책가방 동시는 아이들의 연령에 맞게 간단명료 하면서도
아이들이 관심있어 하는 올챙이 토끼 강아지 같은 동물에서부터 오줌싼날같은 아이들의 일상에서
주로 일어나는 일에 대한 동시를 쓰셔서 아이들에게도 많은 공감을 얻을것 같네요..
그중 한편의 동시를 소개해 드릴께요~~ 



전화기는 장난감이라는 동시랍니다~소리나면 부리나케 쫓아가는 아기~
어른들도 부리나케나 쫓아가는이라는 단어에 대한 맞춤법을 틀리는 경우가 많은데~
귀여우면서 경쾌한 동시를 보면서 아직 단어에 익숙하지 않은 저학년들에게 우리글에 대한 바른
의미와 맞춤법도 동시에 배울수있는 좋은 학습교구가 아닌가 싶어요~~

책에 가득 펼쳐진 화사한 그림들과 김용택 선생님의 자세한 시에 대한 해설이 참 아이들 입장에서
잘 해석해 주셨구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김용택 선생님이 챙겨주신 저학년 책가방 동시는 김용택선생님의 시부터 여러 동시작가들의 주옥같은 시를 함께 볼수있답니다~~저학년아이들에게 우리말의 운율도 익히고 단어도 익히는데 감성지수를 높이는데 동시만큼 좋은게 없는것 같네요...그 동시를 주옥같이 소개한 책~~아이들에게 참 좋은 밑거름이 될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