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도깨비 책귀신 1
이상배 글, 백명식 그림 / 처음주니어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책 읽는 도깨비? 도깨비가 책을 읽어? 제목을 보고 먼저 관심을 가졌던 책이네요..
책 읽는도깨비라는 기발한 상상처럼 내용도 너무나 재미있네요..

이책의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하자만 세 도깨비가 돈이 최고인줄 알다 책의 세계에 빠져
새로운 삶을 얻었다는내용이랍니다~사실 도깨비들처럼 돈이 최고라 여기는 어른들이나 아이들이 분명있을거에요..책이 뭐 대수야? 하면서 책과 친하지 않은 어른들이 이책을 보면 조금 뜨끔할수도있을것 같네요..ㅎㅎ

우선 세 도깨비가 생긴 배경부터가 너무 재밌답니다..우선 돈궤로 쓰는 고리짝이 영물이 되어 도깨비가된 고리짝 도깨비, 마당을 쓰는 빗자루가 닳고 닳아 도깨비가 된 빗자루 도깨비, 철수와 바둑이가 나오는 오래된 시절에 쓰던 공책이 도깨비가 된 공책도깨비~

전래에나 어울릴것 같은 도깨비 이야기는 현세로 와서도 재밌는 이야기거리~
교훈을 줄수있다는 사실을 이책이 보여주네요~현세로 와서 좋은집 찾기가 힘든 세도깨비~
드디어 좋은집터를 찾았지만 이미 주인들이 있었답니다.그래서 도깨비의 계락으로 집값을
떨어뜨리고 그 집터를 선비가 사게 되네요..선비를 만난 세도깨비 내기를 걸게되지만 글자도 모르던 도깨비들은 내기에서 지게되고 그러면서  학문의 필요성과 소중함을 알고는 학문에 정진하게 된답니다~~

 
人不通古今이면 馬牛而襟~니라.

사람이 고금의 일을 알지못하면 마소에 옷을 입히는것과 같다~

 
도깨비와 선비가 했던 내기중에 나온 답글이 이책에서 예기하고자 하는 최종목표가  아닌가 싶어요~책읽기의 중요성을 느낀 도깨비들처럼 우리아이도 책을 통해 여러 세계를 접하고 견문을 넓힐수있는 소중한 체험을 즐겨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내 아이가 책 읽기를 개을리 한다면 책에 푹 빠진 도깨비들의 이야기를 전해주시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