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어 - 어린이를 위한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이야기, 마음을 키워주는 책 1
김정빈 지음, 오성수 그림 / 처음주니어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감수성이 예민한 초등학생때나 중학생때 여러 이야기가 담긴 교훈적이고 아름다운 이야기에 제 마음을 다잡고 용기를 얻는적이 많답니다..그때 기억을 떠올려보면 힘들고 나약한 생각때문에 우울한 생각을 할때면 숭어와 같은  책을 읽으며 다시 시작하자는 마음가짐을 다잡았던것 같네요..

숭어는 짧지만 깊은 내용이 있는 여러 이야기를 상황별로 정리한 이야기 책이랍니다..작가의 창작도 있지만 미국이나 중국에서 일어난일들 유태인들의 일화 링컨같은 위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짧지만 깊은 여운이 있고 교훈이 있는 이야기를 한권에 담아 놓았네요..

이책의 전체적인 구성을 보면 착한 마음을 가꾸는 이야기, 명랑한 심성을 기르는 이야기 슬기로움을 깨닫는 이야기, 꿋꿋한 품성을 배우는 이야기, 행복을 발견하는 이야기등 이야기를 통해 긍정을 이끌어 내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생각을 심어 줄수있는 이야기들로 가득하네요..

그중 가장 기억에 남는부분은 책 제목의 숭어 처럼 숭어에 대한 일화를 들어가기전에 전달해주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랍니다..

 " 먼데 있는것 , 내가 아직 차지하지 못한것에 대한 환상에서 벗어나는것도 중요하지만 가까이 있는것 , 내가 이미 갖고 있는것이 얼마나 신비로운지를 깨닫는것도 역시 중요합니다.."

불평불만으로 가득한 요즘 아이들에게 지금 내가 무심코 하고 있는일, 매일먹는 밥, 학교다니는일이 누구나 다 누리고 있는 삶이 아님을 쉽게 얻고 있지만 지금 가진것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느껴야 한다는 이야기랍니다.

그외에도 여러 우리아이들에게 자극을 주고 마음을 도닥여줄 예기가 가득하네요..아이에게 지혜와 행복한 마음을 선물하는 책이 아닌가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