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 초등 교과서 속 과학 먼저 알기 4 100가지 과학 1000가지 상식 4
판도라 글, 신경순 그림, 이인식 감수 / 세상모든책 / 200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지구 온난화 현상으로 겨울같지 않은 온난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요즘 전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고 이슈가 되고있는 환경문제에 대해 한두번 생각을 해보고 관심을 가진 우리아이들이 참 많을거에요~

저는 전공이 환경공학이라 그 문제에 대해 조금은 더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지만막상 몸소 실천하기는 참 어려운 일이더라구요...^^*

그래서 친구 딸에게 선물해주는김에 저도 살짝 이책을 읽어봤답니다..먼저 이책은 100가지 과학 1000가지 상식이라는 제목과 같이 환경에 대한 100가지 질문을 통해 환경에 대한 정의, 환경오염의 실태, 환경과 관련된 여러 사항을 한권에 다루고 있네요...

 책의 목차를 살펴보면 환경과 숨쉬는 대기, 생명 근원인 물, 생태계 신호등은 빨간불, 위기의 환경과 생활 실천하는 환경보호와 같이 지금 우리가 처한 지구의 환경 파괴정도는 어떤지 그걸 극복하기 위해 우리친구들이 어떻게 노력해야 되는지까지 상세하게 다루고 있네요...

특히나 교과시간에 많이 배우는 이타이 이타이 병이나 미나마타병, 환경오염으로 어려움을 접한 동식물들의 생태보고를 볼때는 환경 보호의 절박함을 느낄수있었답니다...

그리고 책을 살펴보면 귀여운 케릭터와 그림을 통한 부가 설명으로 이해가 쉽도록 되어있어서 책을 보는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것 같네요...

초등교과과정의 과학부분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책 인것 같네요...요즘 이슈가 되는 환경문제에 아이가 관심을 가질수있는 기회 그리고 학습에 도움을 줄수있는 책이 아닌가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