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 말하며 익혀요! - 스티커.선긋기.퀴즈 놀이 - 유아 창의력 학습프로그램 생각놀이 느낌놀이 생각놀이 느낌놀이 56
애플비 편집부 엮음 / 애플비 / 2008년 9월
평점 :
품절


스키커,워크북 메니아 30개월 우리딸은 시판된 워크북이라면 안해본게 없네요..그래서 워크북관련 신간이 나오면 한번씩 접해주는데 이번에는 애플비의 2세 말하면 익혀요가 눈에 쏙 들어오더라구요..
만 2세는 넘었지만 개월수보다 조금은 쉬운것 부터 시작해서 어려운것으로 진행시켜주는게 아이의 발달에 좋을것같아..2세 말하며 익혀요를 만나보게 되었답니다



처음에는 귀여운 스티커놀이를 할수있는 페이지가 있어요..만 2세나 그전 아이들도 쉽게 할수있을정도로 쉬우면서 재밌는 스티커북...다른놀이를 하기전에 아이에게 흥미를 유발할수있게 워밍업정도로 조금있었던게 아쉽지만 우리딸신나게 해주네요...ㅎㅎ


스티커는 10페이지 정도 구성되어 있어 스티커 메니아 우리딸한테는 조금 부족한 감이 있었지만 전체적인 구성에서 보면 적은 페이지는 아닌것 같더라구요...그외에도 여러 구성이포함되 있답니다...선을 그리기 전에 손가락으로 선을 그려보기, 사물인지를 배울수있는 페이지, 크기를 비교하는 수학적인 부분까지 한권에 복합적으로 여러가지를 체험해 볼수있어서 구성이 참 맘에 들었답니다..
그중 우리딸이 넘 재밌어 했던 몇가지 구성을 소개해 드릴께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사탕의 모습을 여러 색으로 표현하는것과 창문을 자유롭게 색칠해 보는 놀이랍니다..우리딸 요즘 그리고 색칠하기에 열심이라서 자유롭게 표현하기부터 예제 그림과 비슷하게 사탕을 표현하기까지 하네요


다음은 선긋기 놀이랍니다..사실 선긋기를 처음 접해봤는데 의외로 넘 잘하더라구요..제가 우리딸의 능력을 과소평가했나어렵겠지 하고 접해주지 않았던부분을 척척 하는거 보니 접해주길 잘했다 라는 생각이 드네요..선긋기도 쉬운 순서 부터 꼬불 꼬불 어려운 선긋기 까지 여러 종류로 구성되어있어요우선 손가락으로 그려보기를 한다음에 크레파스로 선을 그려보는건데 모든선을 그리는 워크북을 손으로 우선 그려본다음에크레파스로 그려보게 했답니다...

손가락으로 먼저 선을 살펴보고 크레파스로 열심히 선을 그려보는 모습이에요...처음에는 서툴더니 계속 연습하다보니구불구불한 선도 척척...쉽고 재밋는 과정을 반복하다 보니 어느덧 자신감이 붙어서 더 잘하게 되더라구요..
이외에도 여러 인지발달에 도움을 주는 페이지들이 많답니다..한권으로 아이와 함께 재밌게 놀기도 하면서여러 사물에 대한 인지및 선을 그리면서 균형감각, 흉내내면서 표현해보기,모양과 숫자에 대한 인지까지 한권에

두루 두루 배울수있는 워크북이네요...이제 다음단계로 사줘야 되겟어요..아이가 너무 좋아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