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1%가 되는 공부비법 - 배수강 기자가 취재한
배수강 글, 강신호 그림 / 세상모든책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공부를 잘 하고 싶고 공부를 잘했으면 하는 마음은 아이는 물론 부모들도 참 많이 공감하는 내용일것 같네요..하지만 이 공부라는것이 우선은 노력이 동반되야 하는거지만 노력해도 그 방법을 잘 모르면 노력한 만큼 효과를 내지 못하는것중에 하나같네요..

저도 학창시절 노력을 많이 하는 학생중에 하나였지만 그 노력대비 성적은 별로 였던것 같은데 그게 공부를 무조건 암기로 밀어 부칠려고만 햇지 쉽고 재미있게 하는 방법을 몰랐던것 같네요...그런데 요즘은 이런 공부방법을 알려주는 좋은책이 나왔더라구요..

이책을 살펴보니 초등학교다니는아이들도 쉽게 이해할수있고 중간중간 귀여운 케릭들로 책을 지루하지 않게 책에 빠지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우선 상위 1%가 되는 공부비법은 어린이 동아에서 공부방법을 연재했던 기자가 쉽고 아이들입장에서 쓴책이라 믿음이 갔답니다..내용으로 들어가 보면 먼저 공부하기전에 준비 자세나 계획표 짜는 방법을 알려줘서기초를 먼저 배울수있는 부분을 소개하였으며 공부를 잘하는 아이들의 수기를 통해 내 공부하는 패턴과 비교분석을 통해 내 공부방식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파악할수있고... 전문가 이신 수업짱 선생님들의 공부 방법을 설명해주면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공부 방법에 대해 예기해주네요...

그리고 모든 부모의 로망스...서울대가 제안하는 학습법 가이드와 학업성취도 검사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친구들의 예까지...두루두루 공부를 잘 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고 체계적으로 잘 설명되있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모든 방법은 노력으로 부터 출발한다는 좋은교훈을 알려준답니다..또 공부의 최대의 적 인터넷 중독을 예방할수있는 방법까지 소개해주니 한권으로 공부에 대한 모든것을 알려주는책이 아닌가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