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줄이 꿴 호랑이 - 들춰보고 펼쳐보고 처음 만나는 세계명작 13 들춰보고 펼쳐보고 처음 만나는 세계명작 13
김향금 글, 김종민 그림 / 삼성출판사 / 2008년 3월
평점 :
품절


 


제가 우리민족의 전래동화를 너무 좋아하는 관계로 아이에게 전래를 자주 보여주고 있답니다.그래서 이제 두돌되었지만 많은 전래를 접해보고 있어요..그중 쉽게 우리전래를 접할수있는 처음만나는 세계명작중의 우리전래이야기...책의 이름처럼 처음만나는 세계명작으로 딱인책이랍니다.


우리전래를 보면 호랑이에 관한 구전동화가 진짜 많죠?..그만큼 예전에는 호랑이를

쉽게 볼수있고 두려움의 대상이였는데..요즘은 우리나라에는 멸종되었으니 전래를 읽어주는 한편으로는 조금 안타깝기도 하네요~~~

 

줄줄이 꿴 호랑이는 지혜로운 기름 장수 아저씨와 그 강아지에 대한 이야기에요~

외롭게 살고 있던 기름 장수 아저씨는 우연히 강아지를 만나게 되고 같이 살게 되었답니다..하지만 요놈 말썽을 어찌나 부리던지 기름통에서 헤엄을 쳐서 기름 강아지가 되었어요~~그때 마을에서는 호랑이가 나타나 소며 말이며 닭이며 닥치는 데로 잡아먹었어요~그래서 동네사람들이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였는데 기름장수의 꾀로 호랑이를 잡을수있었답니다...

 

이책은 우리 민화를 보는듯한 정감있는 그림이 눈에 띄는 책이네요~색감도 은은하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호랑이를 무서워 하는 아이들도 잘 볼것 같네요~

강아지를 좋아하는 우리공주..예쁜 강아지의 모습보다 저렇게 얄쌍한 강아지를 좋아해서강아지의 동선대로 따라가면서 읽는걸 좋아한답니다...

한권에 5천원꼴이니 전집으로도 부담없고 낫권으로도 부담없는 책이라 더 마음에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