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아버지의 벚꽃 산 쪽빛그림책 4
마쓰나리 마리코 지음, 고향옥 옮김 / 청어람미디어 / 2008년 3월
평점 :
절판


 
요즘 벚꽃이 한창이죠! 벚꽃이 한창인 이때 벚꽃을 통해 할아버지와 손자의 사랑을 느낄수있는 할아버지의 벚꽃산은 이계절과 너무나 어울리는 책이네요...

꽃의 아름다움 만큼 감동이있는 할아버지의 벚꽃산 처음 읽어보고 할아버지와의 추억에 빠지실 분들이 많으실것 같네요..

 




기쁜일이 있을때마다 할아버지는 몰래 벚나무를 심었답니다..그리고는 손자와 벚꽃산으로
놀러가 나무들을 살펴보고 풀피리나 질경이 끊기 놀이등 재밌는 놀이를 하고 내려왔어요~

그러던 겨울날 할아버지는 병이 나고 말았어요..따뜻한 봄이되도 더이상 벚꽃산으로 손자와 올라가지를 못햇답니다..겨우 기운을 차리고 올라간 벚꽃산은 예쁜 벚꽃을 피우며할아버지를 기다리고 있었어요~다른날과 같이 신나게 놀고 보통때처럼 잘자거라 하고 잠이든 할아버지는 영영 눈을 뜨지 못하셨답니다...

그 벚꽃산은 해마다 벚꽃이 예쁘게 피고 예쁜 등이 매달리는 봄축제가 시작되게
되었답니다...

할아버지와의 추억이 있는 벚꽃산~아이의 짠한 마음이 저한테 까지 전해져내려오는것 같았답니다 할아버지와의 추억이 별로 없는저는 이책을 보며 살아생전에 좋은추억을 만들어 드릴걸 하는후회와 내 아이에게는 할아버지와의 좋은추억을 많이 만들어줘야지 라는 책임감까지 느끼게 하네요

우리 아이는 얼마전에 벚꽃놀이를 가기전에 책을 읽어주었답니다...책으로 보는 벚꽃과 실제로보는 벚꽃이 인상에 남았는지 다녀온후 책을 찾으며 화사한 그림에 빠졌답니다..잔잔한 감동과 예쁜 그림이 있는 예쁜 책이네요...^^* 이계절 벚꽃과 함께 할아버지의 벚꽃산을 접해본다면 또다른 감동이 내 아이에게 밀려오지 않을까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