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가 먼저 그랬어요! 모두가 친구 9
가브리엘라 케셀만 글, 유 아가다 옮김, 펩 몬세르랏 그림 / 고래이야기 / 2008년 3월
평점 :
절판


어른들도 짜증이 나면 먼저 호의를 배푸는 사람이 괜히 밉고..말을 거는거 자체가 짜증나는날이 있을거에요...저도 가끔은 그런날이 있답니다...그냥 만사가 귀찮고 말을 거는것 자체가싫을때 그럴때 저는 온갖 짜증을 주위사람들에게 부리는 편인것 같아요..
그러고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수그러 지는 타입이지만 아직 어린 아이들과 같은 경우는 화가 났어도 어떻게 풀지...먼저 짜증을 부린 친구에게 어떻게 다가갈지 모를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그럴때 방법을 재밌는 이야기를 통해 알려주는 책이  얘가먼저 그랬어요! 랍니다~

타틴은 전날 잠을 잘 못자서 짜증이 났답니다..그래서 걸으면 나아지겠지 라며 산책가는중에친구들을 만나게 되요..친구들은 타틴이 걱정되거나 부탁을 한것 뿐인데 기분이 안좋다는 이유로친구들과  싸우게 된답니다.. 그때 나타나는 친구의 부모님에게는 얘가 먼저 그랬어요 라며핑계를 대네요....사실 타틴이 잘못한점이 많은데 말이죠..

화를 내며 지쳐가던 타틴은 마지막에 만난 고양이 친구의 호의를 받아들이게 되면서 기분도 좋아지고 짜증도 사라지게 되었답니다...

타틴의 경우와 같이 짜증스럽고 친구의 호의도 귀찮을때 친구가 내민 손을 잡지 않았다면 더 기분이 안좋아졌을거에요..타틴처럼 친구의 호의도 받아들일수있는 마음과 다른친구의 입장이되어서그친구를 배려할수있는 마음 친구에 대한 관심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책을 통해서 간접경험하게된답니다..귀여운 그림으로 시선을 끌고 교훈적인 이야기로 아이의 마음을 읽을수있는 좋은책이네요지금은 어려 강아지의 모습에 즐거워 할뿐이지만 아이가 커서 짜증을 부리며 친구와 싸우고 올때이책을 보여주면 딱이겠네요~~그리고 내 아이가 짜증을 낼때 고양이가 내민 초콜릿처럼 내아이를 위한 마음의 초콜릿을 제 마음속에 심어놓고 언제든 꺼내 놓아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