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장수풍뎅이 - 어린이 생태환경동화, 픽처스터디 015
김남길 글, 신응섭 사진, 구춘서 생태공예 / 계림북스쿨 / 2008년 2월
평점 :
품절




여자아이라 그런지 자연관찰동화나 실사로 된 자연관찰 책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답니다..
아직은 실사로 된부분이 무서운 경우도 있지만 세밀화로 된 자연관찰책도
관심을 안보여 팝업으로 된 책으로 간간히 흥미를 유발하고 있었네요...그러던중 나도 장수풍뎅이를 보여줬는데 크게 거부하지 않고 책을 찾아서 우선 만족한 책이네요

생태 환경동화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책을 둘러싸고 있는 배경들은 실사로 된 자연환경이랍니다..거기에 버려진 나무로 만든 장수풍뎅이와 다른 곤충들의 모습을 너무 예쁘게 담았네요..장수풍뎅이가 태어나서 처음 세상을 맞고 세상을 알아가는 과정..그리고 다른 장수풍뎅이를만나면서 행복해 하는 장면등 자연관찰책의 딱딱할수있는 면을 부드럽고 재미있는 동화로 담아서 자연관찰동화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재미잇게 다가갈수있는 책이 아닌가 싶어요

각 페이지마다 담겨진 장수풍뎅이 벌 개미 소쩍새의 모습은 너무나 귀여워서 엄마인 저도 책에 폭 빠지게 하네요...

책을 읽고 난후 장수풍뎅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장수풍뎅이가 되기까지의 모습이
실사와 함께 나와있어 책을 읽고 생길수있는궁금증을 해소할수있어서 좋았네요..

장수풍뎅이와 다른 곤충들을 만드는 과정과 이모든 곤충들을 만드신 분의 이야기가
함께 있어 아이들과 함께 독후활동으로 곤충을 직접 만들수있는 방법까지 소개되고 있고
재미를 배로 늘리는 부분이 아닌가 싶네요...^^*
꼭 기회를 만들어 온식구들과 장수풍뎅이를 만들어 보고 싶네요...

자연에 흥미가 없는 아이들, 흥미는 있지만 그 관심이 주춤해질때 이책을 보여주면
관심이 또 다시 생기지 않을까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