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비전 없으면 못 살아!? 온세상 그림책 3
Glenn McCoy 지음, 든손 옮김 / 미세기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텔레비젼 없으면 못살아...ㅎㅎ 사실 우리아이보다 제가 더 텔레비젼을 좋아한답니다...
좋아하는 프로는 무슨일이 있어도 보고야 말고...텔레비젼이 고장이라도 나면 안절부절...
보고 싶어 안달라는...그런 어른이 저에요..ㅎ 다행 우리공주는 뽀로로 나올때만 빼고는
텔레비젼에 그리 관심이 없답니다...우리신랑 우리공주 어렸을때부터 아이있는데 티비 틀어놓으면
뭐가 뭐가 안좋으니 하면서 티비 트는걸 너무 싫어햇거든요...(그러면서 자기 보고싶은건 꼭 아이있어도
보지만..ㅎㅎ) 그래서인지 티비를 좋아하지 않지만 조금만 더 크면 페니리처럼 티비에 푹 빠질날이
올지도 모르겠죠...그런날이 오기전에 꾸준히 읽어주면 좋은책이랍니다...
 
우리의 주인공 페니리는 텔레비젼 없이는 못사는 꼬마아이에요..하루종일 티비를 끼고 산답니다..
그래서인지 친구도 없고 단짝친구는 텔레비젼이에요..밥도 텔레비젼앞에서 먹고 하루종일 티비를
켜놓으면서 티비위에서 자네요...그러던 어느날~~그렇게 좋아하던 티비가 나오지를 않네요..
발을 동동 굴러보고 119까지 부르라며 호들갑을 떨다가 티비 수리센타에 맞기기로 한답니다..
텔레비젼을 끌고 밖으로 나와본 페니리는 화면으로 보던 세상에 익숙해 리모컨으로 색깔을 조정하려고
까지 하네요...심각한 티비중독증상을 보이는 페니리~~
하지만 티비를 수리센타에 맞기러 가기전에 신나게 노는 법을 터득하네요~~
티비코드로 줄넘기도 해보고 숨바꼭질 미스터 바클리와 수영도 하고 낚시도 하고 길바닥에 그림그리기
도서관에서 책읽기, 잔디위에 누워 구름을 보며 상상하기등~시간 가는줄 모르고 놀다가
텔레비젼 수리시간을 놓친 페니리~~미스터 바클리는 화를 내겠지 하면 눈치를 살피는데
페니리는 "내일 다시오지뭐"하면서  별로 신경쓰지 않았답니다~..더 재밌는 놀이를 찾았으니까요~~
하지만 여기서 반전이 있답니다...그 반전이야기는 책을 통해 확인해보셔요~~^^*
 
우리주위에 보면 티비앞에서 밥먹고 티비를 줄곧 끼고 사는아이들이 있어요...이 책을 보면서
뜨끔해 하는 아이들 저같은 어른이 있을거에요..ㅎㅎ 그럴때 티비보면 안돼~라는 말을 하는것보다
책을 같이보면서 " 텔레비젼 때문에 안절부절하던 페니리가~넘 신나보이네~텔레비젼보다
더 재밌는 놀이를 찾았기 때문이야~~ 우리도 텔레비젼을 끄고 신나게 놀아볼까?" 하는식으로
텔레비젼 밖의 세상을 아이에게 유도하면 페니리처럼 점차 티비에서 멀어지지 않을까 싶네요~~
텔레비젼없으면 못사는 아이들이나 어른들에게 권해드리고 싶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