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을 꺼 봐요! - 그림자놀이 그림책, 팝업북 아티비티 (Art + Activity)
리처드 파울러 지음, 서남희 옮김 / 보림큐비 / 2007년 10월
평점 :
절판


우리딸내미가 너무 좋아하는 그림자책~아직 보기에는 수준이 높은것 같아

숨겨놔도 어디서 찾았는지 자꾸 들쳐보면서 낮이고 밤이고 그림자의 매력에 푹빠진 책이랍니다..

타 출판사의 그림자책을 어렸을때부터 봐와서인지 낯설어하지 않고 너무나 좋아하네요

 


파란눈 고양이의 밤사냥에 생쥐에 숨죽이고 꼭꼭 숨어있는 모습, 밤하늘에 한줄이 빛이 되는

등대불과 고요히 파도 가르며 지나가는 배, 깜깜한 밤의 올빼미와 올빼미를 피해 달아다는 생쥐

별똥별이 지나가는 하늘을 지나가는 자동차와 길건너는 토끼의 모습, 뽀쪽 모자를 쓴 빗자루를

타고 밤하늘을 나는 마녀의 모습은 선명한 그림자에 비춰진 아이들의 상상력과

시선을 끌기에 충분하네요...

 

다른 그림자 책을 접해보면서 불만족스러웠던 부분이 빛을 비춰도 형태가 흐려서

아이가 재미없어 할때 였답니다...그런데 보림의 그림자책은 작은 꼬마전등으로 비추는데도

책의 한장한장이 너무나 선명하고 배경에 비췬 여러 그림자의 모습이 너무 예쁘네요~~



 

처음 제가 이야기를 해주면서 시범을 보이려고 해도 혼자서 하겠다는 딸아이때문에

동영상은 찍지를 못했네요..저 신나하는 표정 보이시죠?

귀여운 꼬마전등을 켰다 껏다 장난하면서 나오는 그림자의 모습을 너무 신기해하더라구요..

집에서 가끔 밤이면 불끄고 이모랑 그림자책을 자주봐서 무서워 하지는 않았답니다..

그림자책을 때어 놓기가 힘들었답니다...ㅋㅋ

 

우리딸은 너무 좋아하지만 그중에서 조금 아쉬운 점이 있네요..하지만 장점이 더많은책~

우선 장점에 대해 예기를 해보려합니다...

 

* 보림 그림자놀이 그림책의 장점

1. 각 태마 쉬운 내용으로 어린나이의 아이들도 부담을 가지고 않고 접할수있어요..

 

2. 꼬마전등이 책에 붙어 있어 전등을 분실한 위험이 없어요...

다른 출판사의 그림자책을 여러번 보다보면 전등이 분리되어있어 책을 본후에 잘 챙기지

않으면 분실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전 분실되서 그 책을 볼때는 핸드폰을 이용한답니다.

 

3. 배경이 잘 고정되있어 어떤쪽으로 빛을 줘도 예쁜 그림자를 볼수가 있어요..

다른 그림자책을 보면 배경을 한장으로 하고 각 태마별로 뒤로 고정할수있게 되어있는데

책을 오래보게되면 그 고정하는것이 헐어서 고정하기가 힘들어질때가 있어요..

그럼 손으로 고정해서 봐야되는 수고가...ㅠ

 

4. 각 배경에 야광스티커를 붙여 분위기를 바꿀수있어요..

전 배경에는 조금 붙이고 집 벽에 붙였더니 우리딸이 너무 좋아하네요..ㅎㅎ

 

5. 책 싸이즈가 아담해서 아이혼자 보기에 부담스럽지 않아요..

 

* 보림 그림자놀이 그림책의 아쉬운점

1. 첫장의 배경은 손으로 받치고 있지 않는이상 고정이 힘드네요..

2. 꼬마전등의 스위치를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해서 아이들이 어려워해요

 

아직 우리딸개월수보다는 조금 어려운 책이기는 하지만 어린아이들도 충분히 볼수있게

책의 크기도 아담하고 그림자도 책을 펼치면 쉽게 만들수있어서 우리딸에게는

정말 만족스러운 책이네요..아기자기한 그림자로 재밌는 하루를 마무리하는 우리딸 꿈속에

부엉이가 나왔을까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