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글을 쓰지 않았다. 아니 글을 쓰지 못했다. 어떤 무기력증이 나의 글쓰기를 가로막고 있었다. 어떤 의욕상실증은 나를 계속적으로 괴롭혔다. 나는 아예 글을 쓰겠다는 생각을 머릿속에서 비워버리기 위해 수행을 거듭해야만 했다. 그것은 정말 나의 뇌를 홀가분하게 느끼게 만들고 있었다. 나는 우선 글쓰기를 하지 않은 것으로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글이라는 것이 비워진 그 자리에 나는 흐릿하게 남아있던 것들을 다시 생각의 늪속으로 밀어 넣어버린 채 그렇게 하루를 조용히 그러나 텅 빈 상태로 보내버렸다. 다시 글을 쓰고 싶을 때까지 잠시만 쉬는 것이라고 스스로에게 말하고 있었다. 그렇게 글은 서서히 사라져가는 것일까, 그러나 미련은 집착은 언제나 나의 뇌리를 나의 신경줄을 자꾸만 잡아 당긴다. 자꾸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