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학과시험 제1종 운전면허 + 1000문항 도로교통공단 100%출제 - 정답을 색으로 이해하는 기억법
도로교통공단 지음 / 한솔아카데미 / 2018년 1월
평점 :
품절


몇 십 년간 살아오며 치러온 시험이 도대체 몇 개던가. 효율적으로 공부하지 않아 과락의 고배를 마셨던 시험이 몇 개던가. 벼락 치기를 해도 모자랄 판국에 한 땀, 한 땀 정의부터 공부했던 나의 지난 과거를 되짚어보며ㅋ 운전면허는 빠르고 편하게, 속전속결로 공부하자고 마음먹었다.

자, 인터넷 서점에 들어가서 '운전면허'를 검색해보니... 상품이 422개ㅋㅋㅋ 요럴 때는 믿는 구석이 있는 출판사를 고르는 게 낫다. 어차피 지은이는 다 도로교통공단으로 되어 있으니, (뭔가 토익시험 같군) 나와 함께 건축기사를 불태웠던 한솔아카데미, 바로 너다! ㅋㅋㅋ

그리고 이제 문제를 풀어볼까...? 하고 문제집을 넘겨보면, 정답에 빨갛게! 뙇! 완전 눈에 잘 들어오게 표시가 되어 있는 게 아닌가. 뭔가 이건 내가 의도한 상황이 아니어짜나... 하고 한 5초간 고민을 해본다. 숱하게 떨어졌던 나의 건축기사 필기시험. 가장 마지막으로 치렀던 시험을 떠올려보면, 해답표를 보며 정답만 줄줄 외워서 패스했다. 그렇다. 이제는 수년간의 뻘짓(!)에 마침표를 찍어야지!

운전면허시험이 사실 기사 시험처럼 배경지식이나 난도가 높은 것이 아닌 만큼, (기사 시험도 막판에는 그냥 정답 체크해서 외웠는데) 반사적이고 직관적으로 답을 기억할 수 있는 게 중요하다. 문장형으로 구성된 700제를 빠르게 훑어내려간 후, 뒤표지에 있는 교통표지를 살펴보자. (자주 등장하는 표지판에는 빨간색 테두리가 쳐져 있다. 섬세해!) 그리고 그림/일러스트/동영상형 문제를 보며 문장형에서 이론적으로 깨달은 내용을 바탕으로 추론해보면 이미 끄읏.

후훗, 나도 올해는 면허를 딸 수 있겠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