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과소소 - 사과에 관한 소소한 이야기 ㅣ 너나농 과일학교 1
이상열 지음, 박다솜 그림 / 너와나의농촌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농산물 그림책과 함께 농산물을 판매하는 프로젝트라니, 나 같은 사람을 겨냥한 건가? 싶을 정도로 톡톡 튀고 독특한 이 책은 더불어 사는 농촌의 발전을 위해 기획한 첫번 째 그림 책, 사과에 대한 이야기다. 농산물을 소개한다고 하면, 흔해빠진 관공서 찌라시 스타일의 홍보책자를 생각하게 되는데... 《사과소소》는 말도 안되는 어엿쁜 일러스트가 가득한 그림책이다. 이 책 좋다. 마음에 든다.
한 가지 소재, 오직 '사과' 하나에 대해 이야기하려면 생각보다 풀어낼 거리가 많지 않을 것 같다. 하지만 계절별로 만날 수 있는 사과의 재배와 수확에 대한 이야기, 우리나라 역사서에 기록된 사과, 인포그라픽스로 만나보는 사과의 효능, 사과의 종류와 저장방법 같은 알면 알수록 도움되는 정보부터 사과 축제 정보, 사과로 만드는 요리 레시피 같은 꿀팁과 신화와 옛날 이야기, 위인전에 등장하는 사과에 대한 에피소드까지 이 책 한 권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아이작 뉴튼의 사과와 스티브 잡스의 애플도 책 속에 있다.
그리고 한 권의 훌륭한 일러스트 북으로써도 손색없다. 레시피, 동화책에 들어가는 삽화, 인포그래픽스, 맵, 풍경화까지. 정말 다양한 종류의 일러스트가 꽤 다양한 스타일로 보여진다. 일관적이면서도 색다른 그림들이 꽤 굵은 책 한 권을 다 넘길 때까지 지루하지 않게 한달까. 꼭 소장하고 싶은 아기자기하고 사랑스러운 일러스트가 가득하다. 언젠가 드로잉 북을 한 권 완성한다면 이런 형태였으면, 좋겠다 싶은 정도.
아, 패키지 상품이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그림책과 사과즙 세트다! (올레!) 사과소소를 비롯해 앞으로도 예쁜 책과 맛있는 세트가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