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레이의 위대한 영성 앤드류 머레이 베스트 컬렉션 2
앤드류 머레이 지음, 정혜숙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8년 1월
평점 :
품절


오직 작가의 이름만으로 책을 선택해도, 절대로 실패하지 않는 선택이 된다면 그 작가는 얼마나 신뢰할만한 작가라는 이야기일까요? 저에겐 앤드류 머레이가 그러합니다.

책의 목차나 소개글을 읽지 않아도, 앤드류 머레이의 신간은 아무 고민 없이 선택합니다. 그래도 단 한 번도 후회한 적이 없습니다. 언제나 책값 그 이상의 가치를 되돌려 주기 때문입니다.

 

몇년 전 앤드류 머레이의 위대한 영성이라는 이름으로 출간되었던 책이, 앤드류 머레이 베스트 컬렉션이라는 새로운 표지를 입고, 머레이의 위대한 영성으로 개정출간되었습니다. 콤팩트한 사이즈에 소장하기 좋은 볼륨감으로 다시 한번 저의 출퇴근 시간을 책임져줄 귀중한 책입니다.

 

머레이의 위대한 영성은 하나님과의 교제와 성령님의 임재를 통한 우리 안의 영성의 성장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줍니다. 하지만 영성이라는 특정 카테고리에 국한되지 않고 넓은 의미의 신앙 생활 전반에 대한 앤드류 머레이의 통찰력있는 메세지가 담겨져 있습니다. 책을 읽어나가다보면 묵상이란 무엇인지, 기도란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도 앤드류 머레이 특유의 설득력있는 조언과 가르침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책의 중반부까지 앤드류 머레이가 강조하는 온유하고 겸손한 마음으로 드리는 순종과 이에 대해 부어지는 영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후반부는 성령과 십자가를 통한 거룩한 영성의 회복과 충만에 대해 많은 페이지를 할애합니다.

 

결국 앤드류 머레이의 평소 강조점인 성령, 기도, 순종, 교제, 영성이 이 책에서 빠짐없이 등장하는 것입니다. 그야말로 앤드류 머레이 신학의 결정판이라 할만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앤드류 머레이 베스트 컬렉션으로 뽑힌 거겠지요?

 

앤드류 머레이는 이 책에서 행함으로써 얻어지는 축복을 받기 위해 결단하라고 촉구합니다. 어떤 복은 오직 행할 때라야 받을 수 있습니다. 머릿 속으로 생각만 하고 아멘만 한다면 누릴 수 없는 복들이 있습니다.

이를 더 자세히 표현하여, 발견하는 것과 먹는 것의 차이로 풀어 설명해 줍니다.

어떤 자들은 귀한 음식을 발견하고는 이내 발견한 사실 자체에 만족하고 쳐다만 봅니다. 발견한 것으로 자신의 소임을 다했다 생각하고 자랑과 생각으로 유희를 즐기다 끝냅니다. 단 한번도 숟가락을 들고 그 음식을 취하진 않습니다. 행함이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이들은 발견한 음식을 맛보고 즐깁니다. 행함으로써 진리를 온전히 누립니다.

여러분은 어떤 사람입니까?

 

앤드류 머레이가 이 책, 머레이의 위대한 영성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영성은 행함이 있고, 교제가 있고, 성장이 있는 영성입니다.

이 놀라운 축복의 세계에 발을 내딛고 전진하는 우리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작지만 알찬 책, 머레이의 위대한 영성을 강력 추천합니다. 이 책을 통해 더 깊은 영성의 세계를 맛보세요. 새로운 나날이 펼쳐지게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