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위한 나의 최선 앤드류 머레이 베스트 컬렉션 1
앤드류 머레이 지음, 김창대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7년 11월
평점 :
품절


제가 가장 사랑하는 저자인 앤드류 머레이의 베스트 컬렉션 시리즈가 출간되었습니다.

앤드류 머레이 베스트 컬렉션 시리즈의 첫번째 책인 하나님을 위한 나의 최선은, 거룩이 실종된 시대에 우리를 거룩으로 부르시는 하나님의 마음에 대한 심도있는 분석과 가르침을 전해주는 놀라운 책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르신 목적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신 적 있습니까? 우리는 보통 우리의 행복과 성공, 더 나아가 성장을 위해서 부르심을 입었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물론 그것도 맞습니다. 하지만 잊지 말아야 할 것은 하나님은 우리를 거룩하게 하시려고 불렀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부르심은 부정하게 하심이 아니요 거룩하게 하심이니 (살전 4:7)"

 

거룩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 자체를 오해하게 됩니다.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는 하나님의 명령처럼, 하나님 자체가 거룩하신 분이기에 우리가 거룩을 향해 나아가지 못한다면 우리는 하나님이 아닌 전혀 다른 방향으로 나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한다면서 거룩을 추구하지 않고, 하나님을 좇는다면서 거룩의 반대편으로 달아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요. 앤드류 머레이는 저를 비롯한 모든 어리석은 크리스천들에게 준엄하고도 명확한 하나님의 음성을 전합니다.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이처럼 너희도 거룩한 자가 되라"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거룩을 이루어갈 수 있을까요? 우리처럼 죄인 중의 괴수이며 부정한 자들이 어떻게 하나님의 거룩을 이루어갈 수 있단 말입니까?

앤드류 머레이는 그 질문에 대한 답으로 "그리스도 안에서"라는 성경 구절을 듭니다.

우리는 절대로 우리의 힘으로 거룩을 이루어갈 수 없지만, 그리스도 안에 있다면 비로소 거룩을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거룩과 하나님의 거룩이 하나가 됩니다. 우리는 우리의 모든 것들을 다 사용하여 하나님과 하나가 되고 하나님을 하나님 그 자체로 경험하게 됩니다.

 

이런 거룩의 놀라운 신비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즉 거룩은 우리가 그 자체로 깨끗해지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순종과 겸손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들일 때 비로소 얻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 놀라운 진리 앞에 감탄하고 있을 때쯤 앤드류 머레이는 마지막으로 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우리는 어떤 깨달음을 얻었다고 그 즉시 완전해지는 존재가 아닙니다. 끊임없이 걸어야 하고 끊임없이 넘어지고 끊임없이 다시 일어서야 합니다. 앤드류 머레이는 거룩의 훈련 과정으로 첫걸음을 내딛으라고 우리는 권면합니다.

 

순종과 거룩에 대한 참 놀라운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 하나님을 위한 나의 최선을 통해 하나님이 나를 부르신 목적과 방향을 발견하고 거룩을 향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게 되시길 축복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