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로 읽는 성경 : 신약편 - 요모조모 다채롭고 재미있는 신약 성경이야기 잡지로 읽는 성경
브니엘 출판기획부 엮음 / 브니엘출판사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제가 정말 사랑했던 책의 후속작이 출간되었습니다.
요모조모 다채로운 성경 이야기를 풀어주는, 잡지로 읽는 성경 신약편입니다.
 
잡지로 읽는 성경 시리즈는 전작인 잡지로 읽는 성경 구약편을 통해 성경이 얼마나 쉽게 읽힐 수 있으며, 한 권의 책으로 성경을 어떻게 한 눈에 볼 수 있을지에 대해 놀라운 통찰을 보여준바 있습니다.
이번에 출간된 후속작 잡지로 읽는 성경 신약편에서도 전작과 동일한 은혜와 감동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잡지로 읽는 성경 신약편은 전작에서도 보여졌듯이 상당히 독특한 포맷을 취하고 있습니다.
요즘의 교회 청년, 청소년들이 워낙에 성경을 어려워하고 기피해서인지, 젊은 세대들에게 쉽게 다가설 수 있는 잡지라는 포맷을 활용하여 성경이야기를 전해주고 있습니다.
 
잡지의 장점은 누가 뭐래도 흥미유발과 가독성입니다.
그냥 성경으로 읽어나갈 때는 성경의 내용이 머릿 속에 잘 그려지지 않고, 어렵고 복잡한 전공서적을 읽는 느낌이 들 때가 있는데, 이 책 잡지로 읽는 성경 신약편은 마치 요즘 출간된 잡지 책을 보는 느낌이 들어 상당히 쉽게 술술 읽힙니다.
여타 잡지가 그러하듯이 풍성한 사진 자료를 함께 제공하여, 책 속 내용에 깊이 몰입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문단배치와 사진의 활용으로 가독성 또한 뛰어납니다.
중간중간 도표들이 들어가 있기도 하고, 에디터께서 직접 친필로 쓰신 요약본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여러가지 장치를 활용하여 상당히 친절하고 디테일하게 성경을 풀어냅니다.
 
이런 여러가지 장점이 있지만 누가 뭐래도 잡지로 읽는 성경 신약편의 최고의 장점은 잡지라는 매체가 주는 현장감과 사실성일 것입니다.
그냥 성경을 읽을 때는 이 이야기가 현재와는 무관한 먼 과거의 이야기처럼 느껴질 때가 있는데, 잡지로 읽는 성경 신약편을 읽다 보면 마치 이 이야기가 지금 이순간 벌어지고 있는 실제 이야기로 다가옵니다.
지구촌 어딘가에서 벌어진 이야기를 생동감있게 전달받는 느낌을 강하게 줍니다.
그야말로 정말 잡지 같습니다.
 
또한 이 책은 단순히 잡지 형식으로 사실 관계만을 전달하는 책이 아닙니다.
브니엘 출판사에서 그동안 출간되었던 훌륭한 양서들의 핵심 내용을 뽑아 적절한 장면에 수록하고 있습니다.
신약 성경의 각 장면에 맞는 중요한 내용들을, 이미 검증된 브니엘의 책에서 엄선하여 기사 형식으로 수록해놓았기 때문에, 보통의 잡지를 읽을 땐 경험할 수 없었던 감동까지 얻어갈 수 있습니다.
 
성경과 신앙서적과 잡지가 하나가 된 놀라운 책, 잡지로 읽는 성경 신약편.
이 책을 모든 교회 청년들과 청소년, 장년들에게 추천합니다.
시리즈를 독파하고 나면 어렵기만 했던 성경이, 친근하고 생생하게 내 곁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