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만이 능력이다 - 기도, 하늘의 능력을 내 것으로 만드는 통로, 개정판
앤드류 머레이 지음, 임종원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기독영성계 최고의 저자 앤드류 머레이의 책이 또다시 개정출간되었습니다.
앤드류 머레이의 <기도만이 능력이다>입니다.

 
이미 수년전 출간되어 뜨거운 반응을 보였던 앤드류 머레이의 <기도만이 능력이다>는 새 옷을 입고 다시 우리에게로 돌아왔습니다.

 
앤드류 머레이의 책 중 가장 유명하고 대중적인 주제는 바로 순종일 것입니다.
앤드류 머레이는 그간 순종에 대한 수많은 저작을 남겼습니다.
그다음으로 많이 접하게 되는 주제는 성령, 자아의 죽음 등일 것입니다.
그런데 이 책은 그간의 앤드류 머레이의 책과는 살짝 다른 포커스에 맞춰져 있는데,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기도에 포커스가 맞추어져 있습니다.
책의 부제가 말하는 대로 기도는 하늘의 능력을 내 것으로 만드는 통로라는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신앙생활을 해나가면서 기도를 해야한다는 사실은 당연히 알고 있지만, 정확히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지, 또 기도하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깊이 고민해본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앤드류 머레이는 이 책에서 예수님이 보여주신 기도의 모습을 본받아 올바른 기도를 하여, 우리 안의 두려움과 근심이 사라지게 되는 길을 제시합니다.
 

이 책은 기도라는 특정 주제에 집중하여 쓰여졌지만, 그간의 앤드류 머레이의 영성에 걸맞게 순종과 자아의 죽음이라는 두 개의 기둥에 무게중심을 두고 있습니다.
결국 우리가 기도하는 것도 순종하지 못하는 우리를 하나님께 순종하게 하기 위함이며, 내 자아가 죽고 하나님의 계획에 온전히 동참하게 하기 위함이라는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오늘 기도하는 것이 결국 내가 잘되기 위해서 기도하는 것이라면 그 기도는 하늘에서 받아들여지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분명 우리를 축복하실 것이지만, 그 축복의 이면에는 우리를 향한 선명한 목적이 있으십니다.
우리를 하나님과 관계맺게 하여 거룩하고 성숙한 주의 자녀로 거듭나게 하는 것입니다.
그 목적을 이루기 위해  하나님은 기도를 허락하십니다.
 

하나님이 모든 능력을 가지고 계시며, 우리를 사랑하시는데도 불구하고 왜 우리의 기도는 번번히 땅에 떨어지는지 의문인 분들이 계실 겁니다.
 

그러나 앤드류 머레이는 우리에게 포기하지말고 계속해서 강청할 것을 요구합니다.
하나님이 능력이 없으셔서 우리의 기도를 못 들어주시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지 않으셔서 우리의 기도를 무시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끈질지게 하나님을 붙잡고 기도하는 동안 우리가 만들어져 갑니다.
내 안의 더러운 것들이 불에 녹아 사라지며, 내 욕심, 자아, 내 계획이 무너지고 하나님의 뜻과 경륜 위에 그 모든 것들이 다시 세워집니다.
이 과정이 모두 우리의 기도 가운데 이루어집니다.
 

힘내십시오. 포기하지 마십시오.
우리의 기도는 땅에 떨어지지 않습니다. 반드시 열매를 맺습니다.

 
어떤 열매일지 우리는 알 수 없으나 지금 우리의 기도를 통해 하나님이 일하고 계십니다.

그 깊은 계획을 깨달아 아는 우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