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P31 : 성경대로 비즈니스하기
하형록 지음 / 두란노 / 2015년 5월
평점 :
유기성 목사님이 안식년 관련 설교를 하시며 도중에 언급하셨던 인물이 있습니다.
미국 컨설팅 업체인 팀하스(TimHaahs)의 창업자로 오바마 미국대통령으로부터 국립건축과학원의 이사로 임명되신 하형록 회장님입니다.
당시 유기성 목사님은 설교를 통해, 하형록 회장님과의 극적인 만남과 놀라운 인도하심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셨습니다.
설교를 들으며, 하형록 회장님이라는 인물에 대해 많은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KBS 글로벌 성공시대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에도 상세하게 소개되셨다고 하는데, 그 프로그램을 찾아볼까 하는 마음도 가졌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두란노를 통해 하형록 회장님의 첫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잠언 31장을 뜻하는 <P31>이라는 책입니다.
책은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일단 저자의 이력부터 시선을 잡아 끌었습니다.
미국에서도 손꼽히는 성공한 CEO이면서 동시에 목사라니!
책은 하형록 회장님의 간증적인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하형록 회장님은 33살의 젊은 나이에 승승가도의 인생 길을 달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심장이상으로 큰 사고를 당할 뻔 하셨고, 결국에는 심장 이식 수술까지 하셔야 했습니다.
큰 위기를 겪으며 인생과 성공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게 된 하형록 회장님은, 잠언 31장 말씀을 기초로, 그리스도인의 비즈니스를 실현하는 삶을 살기로 결단합니다.
We exist to help those in need.
우리는 어려운 이들을 위해 존재한다. p.61
팀하스의 경영철학입니다. 하형록 회장님은 면접을 보러 오는 지원자들에게 잠언 31장의 말씀을 읽어주고 그 말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묻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단순히 지원자의 생각만을 묻는것이 아니라 동시에 팀하스의 경영철학에 대해 지원자에게 알리는 시간을 갖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성경적이고 복음적으로 회사를 경영하는 게 가능한 일일까요?
하형록 회장님은 가능하다고 말씀합니다. 책은 거의 모든 지면을 할애해서 팀하스가 겪어온 수많은 위기와 굴곡들을 기록하고, 성경적으로 그것을 통과한 간증들을 기록해놓고 있습니다.
책을 계속해서 읽어나가다 보면 정말 성경적인 경영이 가능하다는 것을 행함으로 증거하고 있는 놀라운 현장을 간접체험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비즈니스와 모든 관계에서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면, 하나님이 일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일하시고, 하나님이 축복하시도록 우리의 일터를 바로 세워야 합니다.
그 기반은 당연히 말씀입니다.
여러분에게는 여러분의 말씀이 있습니까?
잠언 31장 말씀위에 팀하스를 세운 하형록 회장님처럼, 오늘 우리도 말씀위에 일터를 세우는 놀라운 역사를 경험하게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