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기술영업으로 뚫어라 - 합격자만 아는 취업 블루오션 시크릿
홍성돈 지음 / 청년정신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업 대란의 시대에 어떻게 미래를 준비하고 계십니까?
스펙도 없고, 전공도 별로고, 오직 열정만 있으시다구요? 당신에게 취업 블루오션 "기술영업"을 소개합니다.
명문대 출신이 아니라는 이유로, 경력이 없다는 이유로, 인문대생이라는 이유로 서류통과조차 못하는 많은 청년들이 있습니다. 시켜만 주면 무슨 일이든 할 각오가 되어 있지만, 정작 일을 시켜주는 곳은 없습니다.
이런 암울한 시대에 이 책의 저자는 시대 탓만 하지말고 발상을 전환하라고 말합니다. 그러면 길이 보이다는 것입니다.
혹시 기술영업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습니까? 기술영업은 일반 영업과는 조금 다른 특수영업입니다.
보통의 영업직무는 일반소비자에게 물건을 판매하는 것을 말하지만, 기술영업은 기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작게는 기업부터, 폭넓게 각종 연구소, 학교, 단체등을 대상으로 하는 것입니다.
꼭 물건을 파는 것만이 아니라, 특정 은행에 해킹방지시스템을 공급하는 일도 기술영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기술영업을 한 문장으로 표현하자면,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솔루션을 파는 행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기술영업 전반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책의 제목은 <취업, 기술영업으로 뚫어라>라고 되어 있어서, 단순히 취업을 위한 자기계발서같아 보이지만, 실제로 책을 읽어보면 기술영업에 대한 모든 영역을 소개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단순히 기술영업 취업을 희망하는 취준생 뿐만 아니라, 이미 기술영업 직무에 근무하고 있는 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세일즈, 마케팅, 비즈니스에 대한 심도있게 폭넓은 지식을 다루고 있습니다. 참 쓸만한 책입니다.
특별히 이 책의 강점은 다양한 도표의 활용으로 가독성을 높였다는 점입니다.
책의 내용 자체가 깊이있기 때문에, 자칫 지루해지고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는데, 풍부한 도표 및 그래프의 활용으로 집중도를 높여주고, 가독성을 끌어올렸습니다.
자산가치, 세일즈 프로세스, 창업 등 그야말로 20대 후반~30대 초반이 겪을 수 있는 모든 비즈니스 영역을 다루기 때문에, 이 책을 꼼꼼하게 독파한다면 참으로 큰 도움을 받게 될 것이니다.
대기업에서 영업을 배우고, 현재 취업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가, 필요한 모든 부분을 압축하여 한 권의 책으로 출간한 것입니다.
이 책은 정말 읽을 가치가 있습니다.
막막한 취업의 현실 속에서, 남들처럼 스펙쌓기에만 몰두하지 말고, 블루오션을 찾기를 바랍니다.
당신이 찾는 블루오션에 이 책이 좋은 길잡이가 되어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