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메시지다
케리 슉 & 크리스 슉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15년 2월
평점 :
절판


<내 생애 마지막 한 달>을 통해서 저에게 큰 감동과 도전을 주었던 케리 슉, 크리스 슉의 신간 <당신이 메시지다 Be the message>가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제가 2015년 들어 읽은 책 중 가장 좋았던 책입니다. 정말정말 강추합니다!


케리 슉, 크리스 슉의 메시지는 전작인 <내 생애 마지막 한 달>과 일맥상통합니다.
"더이상 이러고 있을 시간이 없다. 지금 당장 행하라! 작은 것이라도, 아니 실패의 경험이라도 좋으니 하나님께 도구로 드리라. 주저앉아 있지 말라!"


우리는 너무나 많은 경우 '말로만 때우고 넘어가려고'합니다.
성경과 설교와 신앙서적을 통해서, 머릿 속에 많은 지식과 진리들을 채워 넣었지만, 정작 그 진리의 메시지를 삶으로 살아내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무언가를 깨달으면 즉시 실천에 옮기는 것이 아니라, '아~ 하나님 알겠습니다! 그런 거였군요?'하고 깨달은 것으로 끝내곤 합니다.
무슨 득도를 하는 사람마냥 아는 것으로 할 일을 전부 끝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는 길을 알았다고 해서 실제로 간 것은 아닙니다.


케리 슉, 크리스 슉은 우리에게 큰 도전을 던집니다. "당신의 삶으로 메시지를 살아내라."
카피문구에도 나와 있듯이 '세상은 우리의 설교와 기독교 문구에 진저리가 나 있다'고 합니다. 삶으로 예수를 말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을 앉혀 놓고 입으로 주저리주저리 복음을 떠들 것이 아니라, 실제 그 복음이 내 삶을 어떻게 변화시켰으며, 내가 그 진리를 어떻게 살아내고 있는지, 진리가 사람을 어떻게 만드는지를 내 삶으로 그들에게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러나 머릿 속에 아무리 정리가 잘 되어 있는 텍스트라 할지라도, 그것을 내가 실제로 살아내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나는 선을 행하는 것을 원하는데, 내 안에 존재하는 어떤 악한 무엇이 내가 선을 행하는 것을 자꾸만 막는 것같습니다.


케리 슉, 크리스 슉은 하나님이 모든 것을 하시니 두려워할 것 없다고 말합니다.
맞습니다. 하나님이 모든 것을 하십니다. 다만 우리가 해야하는 일이 있습니다. 반드시 우리가 스스로 해야 하는 일이 있습니다. 절대로 하나님이 대신 해주실 수 없는 일이 있습니다.
바로 '첫 걸음'을 떼는 일입니다.
우리가 이 일을 완성시키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실제로 우린 그럴 능력이 없습니다), 이 일을 완성하시는 하나님을 보기 위해, 우리가 첫 걸음을 떼는 것입니다.

많은 이들이 얼마나 많이 주저앉아 있는지 모릅니다.
자리에서 일어나십시오! 첫 걸음을 떼십시오! 이 진리는 삶으로 살아내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너무나 많은 것에 얽혀있습니다.
이 찐득찐득한 죄와 악한습관들이 우리를 붙잡고 일어나지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명심할 것은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라는 복음의 선포입니다.
이 진리가 우리 안에 들어오면 우리는 자유케 될 것입니다. 믿으십니까?


오늘 우리를 새롭게하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에 순종하여, 두려움을 떨쳐내고 첫 걸음을 떼는 역사가 있기를 소망합니다.
내가 해야 합니다. 내가 '일을 이루는 것'이 아니라, 내가 '첫 걸음'을 떼야 합니다.


내 삶이 온전한 메시지로 살아져서, 말이 아닌, 변화된 내 삶을 통해 복음이 전해지길 원합니다.
말은 힘이 없습니다. 하지만 삶은 강력한 힘으로 복음을 전파합니다.
말로는 변화되지 않는 사람들도, 우리의 변화된 삶을 보며 변화될 것입니다.


"뭔가 거창한 일을 하려고 할 필요가 없다. 그저 순종의 한 걸음을 내딛기만 하면 나머지는 하나님이 알아서 해 주신다. 결코 많은 것이 필요하지 않다. 그저 우리의 한 몸을 던지기만 하면 된다. 우리 삶의 메시지 하나면 충분하다." (238p)


순종의 한 걸음!
그저 우리의 한 몸을 던지기만 하면 됩니다.
그 자유의 바다 속으로 몸을 던지십시오!
더이상 어물쩡 망설이지 말고, 오늘 결단하고 첫 걸음을 내딛는 놀라운 역사가 있으시길 간절히 바라고 소망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