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오키나와 - 최고의 오키나와 여행을 위한 가장 완벽한 가이드북, 2026~2027년 개정판 프렌즈 Friends 9
이주영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인에게 일본의 5대 여행지로 꼽히는 도쿄, 오사카(교토), 후쿠오카, 삿포로(홋카이도), 오키나와 중 가장 난이도가 높은 곳을 고르라면 단연 오키나와일 것입니다.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삿포로 등은 철도왕국 일본답게 대중교통이 너무 잘 되어 있어서 뚜벅이도 자유롭게 여행 계획을 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유독 오키나와 만큼은 여행 동선 짜는 게 상당히 복잡합니다. 대중교통을 통한 이동이 쉽지 않고, 섬과 섬을 넘나들어야 하기 때문에 다른 도시 여행지처럼 생각하고 달려들었다간 여행을 망치기 쉽습니다.

 

여행가이드북의 대명사처럼 되어버린 프렌즈 시리즈에서 프렌즈 오키나와 26~27 최신개정판을 출간하였습니다. 프렌즈 오키나와는 일본답지 않게 낯선 오키나와라는 지역에 대해 그 어느 가이드북보다 상세하고 친절한 설명을 더해줍니다.

 

앞서 이야기했듯 오키나와 여행에서 렌터카는 거의 필수적인 조건입니다. 그런데 국제면허증이 있다고 하더라도 해외에서 운전을 한다는 것은 여간 부담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프렌즈 오키나와는 흥미롭게도 뚜벅이를 위한 관광 스팟을 따로 제공해 줍니다. 렌터카를 몰 자신은 없지만 무조건 오키나와를 가보고 싶다 하는 분들도 프렌즈 오키나와를 활용하면 상황이 허락하는 최선의 여행 동선을 짤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는 우리가 흔히 가는 일본의 다른 도시와는 분위기부터 사뭇 다릅니다. 프렌즈 오키나와는 오키나와의 역사부터 문화, 기후 등 오키나와에 대한 기본 정보부터 상세하게 설명해 줍니다. 아는 만큼 보이는 법입니다. 그냥 일본이 아닌, 오직 오키나와에만 있는 정서에 대해 이 책을 통해 먼저 이해하고 가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오키나와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은 크게 가족여행과 해양 레저 스포츠를 즐기는 액티비티 여행, 이렇게 두 부류로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오키나와라는 동일한 여행지임에도 두가지 여행은 성격도, 동선도 완전히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프렌즈 오키나와는 가족여행과 액티비티 여행에 맞춰 각각 다른 플랜을 제공해 줍니다. 특별히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효도 여행에 대해서 최선의 동선을 미리 알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편리했습니다.

 

프렌즈 오키나와에서 제공해 주는 동선은 리조트를 중심으로 주요 스팟을 살펴보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일본 여행과는 조금 다른, 오히려 동남아 여행과 더 비슷한 플랜처럼 느껴졌습니다. 프렌즈 오키나와를 미리 읽어보지 않았다면 오키나와 여행의 핵심을 놓친 채 후쿠오카 여행같은 뻔한 동선을 짤 뻔 했습니다. 프렌즈 오키나와를 미리 읽게 되어 정말 다행입니다.

 

프렌즈 오키나와가 얼마나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냐면, 다른 여행 가이드북의 경우 슈리성 공원까지 가는 길과 슈리성에 대한 정보 정도를 제공하는 데 반해 프렌즈 오키나와는 공원 내의 문과 종, 왕릉과 건물까지 디테일한 장소를 하나하나 짚어가며 모두 설명해 줍니다. 마치 능숙한 여행 가이드가 함께 따라다니며 음성 가이드를 해주는 것처럼 관광지 내부까지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프렌즈 오키나와를 미리 예습하고 간다면 부모님과 함께 하는 여행에서 실제 가이드 이상의 설명을 전해줄 수 있을 것입니다.

 

교통정보부터 관광스팟, 맛집, 숙박 호텔에 이르기까지 오키나와의 모든 것을 담아낸 최고의 여행 서적이 개정출간되었습니다. 프렌즈 오키나와 26~27 최신판을 통해 오키나와로 떠나기 전 알아야 할 모든 정보를 얻어보세요. 일본은 아무리 많이 가본 분들에게도 오키나와는 낯선 부분이 있습니다. 감춰진 부분을 선명하게 보여주는 프렌즈 오키나와와 함께 성공적인 오키나와 여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