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도쿄는 뉴욕과 런던을 잇는 세계 3대 도시로 꼽힙니다. 넉넉하게 잡아도 세계 5대 도시 안에는 무조건 들어가는 대도시입니다. 그런 메가시티가 우리 바로 옆에 있다는 게 참 놀라운 일입니다. 세계 3대 도시에는 얼마나 할 게 많을까요?
도쿄는 서울과는 조금 결이 다른 도시입니다. 서울은 경기도와 명확히 구분되어 서울만의 영역이 한정되어 있지만, 도쿄는 우리가 생각하는 도심지보다 훨씬 큰 개념을 포함합니다. 대략 서울의 3~4배에 달하는 범위가 모두 도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정리하자면 도쿄는 서울보다 훨씬 넓은 면적을 자랑하며, 세계 3대 도시에 이를 정도로 풍성한 컨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도쿄를 여러번 가보았어도 도쿄를 다 안다고 자신있게 말하기 힘듭니다. 도쿄는 참 넓고 깊은 이야기를 담고 있는 도시입니다.
여행지도를 펼쳐내는 타블라라사에서 이번에 놀라운 기획으로 우리 곁을 찾아왔습니다. 도쿄를 비롯해 요코하마와 가마쿠라 등 근교 지역까지 모두 지도를 통해 정리해주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각 지역에 대해 다양한 사진자료와 설명을 통해 여행 가이드까지 전해주는 놀라운 책입니다. 에이든 도쿄 : 요코하마 가마쿠라 하코네 가와구치코 사와라 가와고에 2026-2027이 그것입니다.
에이든 도쿄 : 요코하마 가마쿠라 하코네 가와구치코 사와라 가와고에 2026-2027은 기존의 에이든 여행지도 시리즈와 같이 풍성한 지도를 수록하고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듯 도쿄는 워낙 방대하기도 하고, 도심지라고 부를만한 곳이 너무나 많이 산재해 있습니다. 따라서 도쿄 여행 계획을 짜면서 가장 먼저 마주하게 되는 벽은 여행 동선의 문제입니다. 하라주쿠, 시부야, 롯폰기, 아키하바라, 신주쿠 등 이름은 익히 들어 알고 있는 번화가들이 정확히 서로 얼만큼 떨어져 있는지 알고 계십니까? 머릿 속에 그림이 그려지지 않으실 겁니다. 숙소를 어디에 잡아야 할지도 감이 잡히질 않죠. 그런데 에이든 도쿄 : 요코하마 가마쿠라 하코네 가와구치코 사와라 가와고에를 살펴보면 이 문제가 완벽히 해결됩니다. 먼저 도쿄 전체 지도를 통해 각각의 스팟이 서로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이 책에선 도쿄구역개념도 라는 이름을 사용하는데, 백지 같은 지도에 큰 글씨로 아키하바라 등의 지명만 써놓아서 한 눈에 직관적으로 도쿄의 번화가 분포를 알 수 있다는 점이 놀라웠습니다.
숙소와 대략적인 동선을 정했다면 이제 각 번화가의 세부 내용도 살펴보아야겠죠? 당연히 이 책에는 각각의 번화가에 대한 상세 지도 또한 제공합니다. 내가 정한 동선에 맞춰 상세 지도를 살펴보며 맛집을 고르고 디테일한 움직임까지 미리 정해볼 수 있는 고마운 기획이었습니다.
100 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으로 쏟아지는 지도를 보다보면 이이상 정확할 수 없을 정도로 자세한 정보들을 얻어가게 됩니다. 도쿄 근교 지도와 요코하마, 가마쿠라 등의 지도까지 모두 알려주기에 도쿄를 넘어 광역권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도 빠짐없이 완벽한 계획을 짤 수 있습니다.
뒤이어 800 페이지가 넘는 어마어마한 내용을 통해 다른 모든 여행 가이드북을 합친 것 만큼의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에이든 여행책자 시리즈는 지도로 직관적인 정보만을 제공한다고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이번에 새로 기획된 에이든 여행책자는 시중의 어떤 여행책자보다 더 많은 맛집, 관광지, 생활 문화, 교통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 줍니다. 단언컨대 이 책 이상의 여행 정보는 없다고 할 정도로 풍부한 내용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두꺼운 책을 들고 다닐 순 없지 않냐고요? 놀랍게도 이 책은 책의 내용을 정리하여 AI 말하기 파일로 전달해 줍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미리 mp3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스마트폰에 넣고 다니면 에어팟을 끼고 언제라도 에이든의 양질의 여행 정보를 직접 들으며 도쿄 시내를 돌아다닐 수 있는 것입니다. 정말 놀랍지 않습니까?
그야말로 단점이라곤 찾을 수 없을 정도로 완벽한 여행 가이드북입니다. 물론 아쉬운 점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이 책의 유일한 단점은 기존의 에이든 여행지도 시리즈와 달리 지도가 A1 종이가 아닌, 책의 형태로 제공된다는 데 있습니다. 일반 지도와 달리 책은 접히는 부분이 있어 가운데 부분은 보이질 않습니다. 개정판이 출간된다면 가운데 부분은 여백으로 두어 가독성을 높여주면 좋겠다는 아쉬움을 가졌는데, 세상에! 놀랍게도 이 책을 구입한 모든 독자들에게 핵심지도를 PDF 파일로 무료 제공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구입하신 인터넷서점 책소개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책의 주요 정보가 수록된 지도를 PDF 파일로 받을 수 있기에 앞서 이야기한 유일한 단점마저 완전히 극복되는 것입니다. 즉, 이 책은 단점이 아예 없습니다. 그야말로 완벽한 여행 가이드북입니다.
도쿄 여행을 만만하게 생각하고 계시진 않습니까? 아는만큼 보이기 때문에 제대로 알고 가지 않으면 도쿄의 진가를 제대로 경험할 수 없습니다. 도쿄같은 어마어마한 대도시는 에이든 도쿄 : 요코하마 가마쿠라 하코네 가와구치코 사와라 가와고에 2026-2027과 같은 어마어마한 볼륨의 가이드북이 필요합니다.
단언컨대 이 책에는 메가시티 도쿄에 대한 모든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도쿄를 넘어 도쿄 근교에 이르기 까지 도쿄 여행자가 알아야 할 모든 지도와 인포메이션을 담아낸 놀라운 신간을 통해 도쿄의 모든 것을 소장해 보세요.
오직 이 책만이 도쿄를 완벽히 소개할 수 있습니다. 도쿄로 떠나는 모든 이에게 에이든 도쿄 : 요코하마 가마쿠라 하코네 가와구치코 사와라 가와고에 2026-2027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