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이빅쌤의 팡팡 터지는 한 단어 영어회화 - 한 단어를 떠올리는 순간 영어가 터져 나온다!, 저자 동영상 강의 + 원어민MP3 파일 + 말하는 영어 일상 일기 부록
하이빅쌤(빅토리아 신) 지음 / 타인의취향 / 2025년 10월
평점 :
본 리뷰는 책과콩나무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영어를 잘 안다고 할 순 없지만 그래도 아는 것에 비해 활용할 수 있는 양은 훨씬 적은 것 같아 억울합니다. 머리 속에 맴도는 영어를 어떻게하면 밖으로 끄집어 낼 수 있을까요? 도저히 말로 나오지 않는 영어 앞에 작아져만 갑니다.
스피킹 마스터로 불리는 하이빅 선생님께서 하이빅쌤의 팡팡 터지는 한 단어 영어회화를 출간하셨습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쉬운 단어로 조합된 기본 문장들을 통해 영어 말하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팁을 제공해 줍니다.
우리는 영어로 말하려면 더 많이 알아야 하고, 더 많이 외워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론 기본적인 단어와 표현으로도 우리의 생각보다 훨씬 많은 것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일단 우리가 마주한 첫번째 어려움은 입을 떼는 것입니다. 이 책에선 우리가 입을 뗄 수 있게 영어 문장의 도입부를 패턴화하여 소개해 줍니다. 일단 패턴화된 표현을 익힌 후 그 패턴과 관련된 회화를 집중 연습합니다. 저자가 이 패턴과 관련된 내용을 상세히 설명해 주기 때문에 텍스트를 읽는 것만으로도 해당 패턴이 어떤 상황에서 사용되는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명확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 QR코드를 통해 각각의 상황마다 mp3 듣기를 제공해주기에 혼자 공부하는 독자들도 손쉽게 상황에 몰입하여 듣고 말하는 연습을 따라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발음 교정에 있습니다. 기껏 외우고 말하는 연습을 해도 우리의 영어가 끝끝내 어설펐던 이유는 제대로 발음하는 법을 모르고 그저 텍스트를 읽기만 하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강세와 연음, 발음하는 법에 대해 그 어떤 책보다 상세한 가이드를 제공해 줍니다.
신기하게도 책에서 설명해주는 대로 따라 읽기만 해도 제법 네이티브스러운 문장을 말하게 되었습니다. 말하는 게 그럴듯하니 회화 공부에 더 재미가 생기고 계속해서 흉내내며 말하다보니 주어진 상황에 더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발음에 관해 공부할 때도 QR코드를 통해 저자의 직강이 제공됩니다. 그저 발음기호를 제공해주고 암기시키는 것이 아니라, 왜 이렇게 발음하며 어떻게 소리내야 하는지에 대해 저자의 설명과 동영상 강의가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어학원에 등록해 수업을 듣는 것처럼 효과적으로 내용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책은 무려 368페이지에 달하는 방대한 양에 풍성한 예문과 듣기를 수록해 놓았습니다. 처음엔 내용이 너무 쉬운 것 같아 만만하게 보다가도 진도를 나갈 수록 영어 발음과 말하기에 대해 엄청나게 많은 정보가 들어 있구나 하고 놀라게 됩니다.
이 책 한 권을 완벽히 소화한다면 영어 회화에 대해 얼마나 깊은 이해를 가지게 될까요? 난이도를 점점 높여가며 어려운 내용을 전해주는 수험서가 아니라, 마지막까지 쉬운 표현과 어휘를 사용해 진짜 말하기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참 놀라운 책입니다.
이젠 진짜 영어로 말해보고 싶습니까? 한마디를 해도 네이티브스피커처럼 그럴싸하게 뱉어보고 싶으십니까? 하이빅쌤의 팡팡 터지는 한 단어 영어회화를 통해 쉬운 영어 말하기의 세계에 빠져 보세요.
직강과 mp3 듣기를 통해 책값의 몇배에 달하는 귀한 콘텐츠를 얻어가시게 될 것입니다. 영어 말하기를 두려워하는 모든 이에게 하이빅쌤의 팡팡 터지는 한 단어 영어회화를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