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간단 갓성비 맛보장 전자레인지 요리 97
배추도사맘(김자희) 지음 / 책밥 / 2025년 8월
평점 :
본 리뷰는 리뷰어스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OTT나 유튜브를 통해 요리 열풍이 불며 다양한 요리 책자들이 출간되었습니다. 겉보기엔 다들 뚝딱하고 요리를 완성해내는 것 같은데 막상 따라해보려고 하면 보통 일이 아닙니다. 일단 1인 가구 입장에선 가스불을 켜는 것 자체가 큰 일입니다. 왠만해선 불을 쓰질 않죠. 큰 마음먹고 요리를 해볼까 하다가도 진입 장벽이 높아 포기해버리 일쑤입니다.
요리 인플루언서 배추도사맘이 출간하신 초간단 갓성비 맛보장 전자레인지 요리 97은 제목 그대로 전자레인지를 통해 할 수 있는 97가지 요리법을 소개해주는 책입니다. 전자레인지는 그냥 데우는 용도 아닌가요? 아닙니다. 놀랍게도 이 책은 전자레인지를 통해 그럴듯한 요리를 만들 수 있게 도와줍니다.
책을 처음 펼쳐들면 전자레인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용기와 재료에 대한 소개가 나온 후, 한 달 식단표가 등장합니다. 1주차부터 4주차까지, 월화수목금토일 한 달간의 식단을 학창시절 급식표처럼 제작한 것입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이 모든 요리를 전자레인지를 통해 할 수 있게 됩니다.
1주차가 시작되기 전 해당 주차에 필요한 재료가 소개됩니다. 저자가 어디에서 그 재료를 구입했는지, 그때의 가격은 대략 얼마였으며, 수량은 어느 정도로 구입하면 되는지까지 상세하게 알려 줍니다.
이 계획표에 따라 장을 보면 일주일치 식단을 낭비 없이 정량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또 대부분이 구매처가 쿠팡이나 GS더프레쉬 같이 배달이 되는 곳이기 때문에 따로 마트에 방문할 필요없이 이 책에서 제시하는 재료만 원격으로 구입하셔도 됩니다.
이번 주 식비가 얼마가 드는 지를 미리 알고, 다음 메뉴를 고민하지 않아도 재료 낭비 없이 요리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이 참 놀랍습니다. 이렇게 한 달간 요리한다면 도대체 얼마가 절약되는 걸까요?
더 놀라운 점은 이 모든 게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아 진행된다는 것입니다. 이말은 이것을 도시락처럼 사용하며 직장인의 점심까지 해결할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전자레인지 용기에 밥을 넣고 콩나물과 팽이버섯을 올린 후 책에서 소개하는 대로 양념장만 뚝딱 계량해 넣으면 요리가 끝납니다. 불 앞에서 가스 조절해가며 땀을 뻘뻘 흘리고 서 있는 것이 아니라, 4분간 전자레인지가 스스로 요리를 하는 것입니다. 그 사이에 나는 다른 일을 하면 되는 것이고요.
각각의 요리가 시작되기 전 미리 알려주는 재료만 준비하면 뚝딱하고 메뉴를 완성할 수 있게 됩니다. 이국적인 리조또부터 아픈 가족을 위한 죽까지 모두 전자레인지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는 편의점 도시락을 데우는 용도로만 사용하셨던 분들에게 놀라운 발상의 전환을 알려주는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전자레인지로 건강한 요리를 완성할 수 있고, 한 달간 4~5인의 가족 식단까지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이 믿겨지십니까?
재료 낭비 없고, 뜨거운 불 앞에서 고생하는 일 없이 아이들과 가족들의 식사를 준비하게 해주는 엄청난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배추도사맘의 초간단 갓성비 맛보장 전자레인지 요리 97을 통해 돈도 아끼고 건강한 요리도 만들어 보세요. 온가족이 만족하는 97가지 메뉴를 통해 매일 새로운 요리를 고민없이 만드실 수 있게 됩니다.
1인 가구는 물론이고 가족의 식사를 책임져야 하는 주부님들께도 이 책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