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
캥맨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7월
평점 :
본 리뷰는 문화충전200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여름이 오기 전 이벤트 기간에 맞춰 저렴하게 헬스장 등록을 했습니다. 값을 최대한 낮추기 위해 1년치를 선결제했습니다. PT는 당연히 끊지 않았고요. 그래서 헬스장에서 뭘하고 있냐고요? 매일 천국의 계단만 하다 옵니다.
헬스장엔 어디에 쓰는 지도 모를 수십가지 최신 기구가 있지만 정확한 사용법을 모르니 사용이 꺼려집니다. 대충 써보자고 하면 할 수야 있겠지만 전문가가 보기엔 제 자세가 얼마나 잘못되어 있을까 하는 마음에 신경이 쓰이기도 합니다.
만화 그리는 트레이너로 유명한 캥맨님께서 이번에 신간을 출간하셨습니다. 제목부터 그럴싸합니다.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
헬스와 만화가 무슨 상관이 있냐고 생각하실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전문가 수준에선 맞는 말일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저같은 헬린이들에게 만화는 놀라운 도구입니다. 이 책,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 에서는 모든 동작을 텍스트로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습니다. 만화를 통해 구분 동작들을 나눠가며 일일이 동작마다 따로 표현을 해주기 때문에 그 어떤 설명보다도 더 직관적인 이해를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
동작에 대한 그림 뿐 아니라 헬스장에서 있을 수 있는 일들, 그때의 상황과 감정들이 깨알같은 카툰으로 들어가 있어 실제 헬스장에서 생활하는 느낌으로 책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실제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전문 트레이너가 집필하였기에 무자격 트레이너의 가이드와는 다른 디테일을 보여줍니다. 예를들어 스트레칭을 하다 어떤 느낌이 오면 부상의 위험이 있으니 멈추라던가, 동작 뿐 아니라 호흡을 어떻게 조절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상세한 가이드를 전해줍니다.
부상 예방과 스트레칭 등 개인 PT에선 시간이 부족해 넘어가는 소소한 이야기들도 빠짐없이 알려줍니다. 제가 받아본 PT라곤 헬스장 처음 등록할 때 기구 사용법을 알려주는 초반 PT 몇회 정도 뿐이었는데, 이 책을 통해 어디서도 들어보지 못한 자세한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은 집에서도 맨몸운동을 하실테니 그에 맞는 책을 찾으시면 될 겁니다. 그런데 저같은 헬린이는 어떻게든 헬스장에 가야 운동을 시작합니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 것은 헬스장 기구 사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이 책이야말로 헬린이들의 니즈에 딱 맞는 맞춤형 서적입니다. 헬스장에 존재하는 기구를 일일이 그림으로 그려가며 해당 기구와 덤벨 등의 사용법을 자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운동 서적이라기보단 헬스장 사용 설명서와 같은 느낌도 줍니다. 헬린이들은 이 책을 완독하는 것만으로 헬스장이 한층 더 가까워지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맨몸운동과 간단한 아령 등을 사용하는 운동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헬린이를 넘어 운동에 익숙한 분들이 홈트레이닝 용으로 구입하셔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운동으로 몸을 망치고 있진 않으십니까? 헬스장을 등록했는데 의미없이 유산소 운동만 하고 계십니까? 이제 근육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아는 전문 트레이너의 설명을 받아 안전하고 제대로 된 근력 운동을 해보세요. 만화를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머릿 속에 운동 상식이 쏙쏙 저장되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세상 모든 헬린이들에게 이 책,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 를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