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유럽 여행지도 2025-2026 - 32개 도시 유럽 미니 지도가 삽입된 유럽 여행 지도 총정리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리뷰는 리뷰어스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세상엔 수많은 여행지가 있지만 그중 여행 계획을 짤 때 가장 곤란한 지역을 꼽으라면 단연 유럽일 것입니다. 우리가 여행 계획을 짤 땐 보통 특정 도시를 중심으로 한 일정 지역 정도로 계획을 짭니다. 한 나라 전체를 여행 범주에 넣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런데 유럽을 특이합니다. 한 나라를 넘어서 여러 나라를 넘나드는 계획을 짜야 합니다. 이 나라에서 1박, 다음 나라에서 1박으로 계획을 짜다 보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그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최선의 선택지가 우리에게 다가왔습니다. 타블라라사에서 출간한 에이든 유럽 여행지도가 그것입니다.

 

에이든 유럽 여행지도는 파리, 런던 등 특정 도시를 타겟으로 하는 다른 여행 가이드북과는 그 궤를 달리합니다. 에이든 유럽 여행지도는 말 그대로 유럽 전체를 한 장의 지도에 담아 보여줍니다.

 

이것이 왜 중요하냐면, 유럽 여행 계획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큰 시야를 갖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파리 에펠탑을 보고, 로마 콜로세움을 본다 정도로 계획을 짜면 동선부터 시간까지 모든 것이 꼬여버리게 됩니다.

 

에이든 유럽 여행지도에서 제공하는 거대한 지도는 유럽 전체는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유럽의 국가가 어디에 위치해있는지를 제대로 살펴본 건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영국이 섬나라고, 포르투갈이 바다와 접해있다 정도만 알고 있었지, 스웨덴은 어디에 있는지, 독일과 인접한 나라는 어떤 나라들이 있는지 등에 대해서는 한 번도 깊이 생각해 본 적이 없었습니다.

 

에이든 유럽 여행지도를 통해 제 예상과는 조금 다르게 배치된 유럽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내가 여행하고자 하는 국가간의 최선의 동선을 다시 짤 수가 있었습니다.

 

국가간의 동선만 짜고 끝나버리면 여행 계획은 시작만 간신히 한 셈이겠지요. 이 책은 거대한 유럽지도 외에도 상세한 세부 지도 또한 제공해 줍니다. 상세 지도에는 역사와 문화를 아우르는 다양한 스팟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박물관과 교회, 벼룩시장까지 현지인들의 삶을 드러내는 다양한 장소는 물론이고 여행객들이 사진 찍기에 좋은 관광지까지 모두 디테일한 지도 위에 표시됩니다.

 

마치 네이버지도로 우리 동네를 살펴 보듯이 유럽 주요 도시의 세세한 장소와 길거리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좀더 디테일한 내용을 알기 위해선 에이든 파리 여행지도와 에이든 로마 여행지도 등 상세한 버전의 지도를 추가적으로 구입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일단 유럽 여행계획을 짜는 첫걸음은 반드시 이 책, 에이든 유럽 여행지도로 해야 합니다. 무조건 뮌헨에서만 시간을 보낸다, 무조건 파리를 떠나지 않을 것이다 하는 분들은 상관이 없겠지만 유럽 전체를 둘러보고자 하는 대부분의 여행객에게 에이든 유럽 여행지도는 유럽 여행에 대한 확실한 기준을 세우는 도구가 되어줄 것입니다.

 

여행 계획 뿐 아니라 아이들 학습 용으로도 참 좋은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에이든 유럽 여행지도를 통해 국가와 도시의 이름을 살펴보며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힌다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에이든 유럽 여행지도를 통해 유럽의 모든 것을 살펴보세요. 이 책을 보고난 후 여러분의 유럽 여행 계획은 분명 확 바뀌게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