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여행 일본어 - 패턴 말하기 트레이닝 영상 + 실전 시뮬레이션 영상 + 따라 쓰기노트 + 여행 표현 사전 + 나만의 일본 여행 플래너 + 원어민 MP3 음원, 일본을 가장 완벽하게 여행하는 방법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엔저가 계속되며 많은 한국인들이 일본으로 여행을 떠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본은 영어가 통용되는 나라가 아니라 여행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특히나 가족을 이끌고 가족 여행을 떠나야 할 때는 더 그렇습니다. 내가 계획을 짜고, 인솔해야 하는데 한마디도 못하면 어쩌죠? 그렇다고 여행을 위해 일본어를 초급부터 고급까지 공부할 수도 없는 노릇 아닙니까?

 

이번에 시원스쿨닷컴에서 출간된 진짜 여행 일본어는 그런 점에서 독자들의 니즈를 완벽히 저격해주는 놀라운 책입니다. 이 책은 그야말로 여행지에서 써먹을 수 있는 모든 일본어를 소개해 줍니다. 아무리 일본어의 기초가 없는 분들도 이 책만 속성으로 공부한다면 여행지에서 얼마든지 능숙한 일본어를 구사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어로 프리 토킹을 할 수 있는 수준까지 만들려면 상당히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어떤 주제로 어떻게 대화가 진행될지 모르기에 외워야 하는 어휘도 끝이 없습니다. 그런데 여행이라는 주제로 카테고리를 압축하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여행지에서 마주할 수 있는 대화는 충분히 한정적입니다. 특히나 내가 외국인인 것을 모두가 알고 있는 상황은 더 그렇습니다.

 

그래서 이 책은 여행의 흐름에 맞춰 상황을 제시하고 그 상황에 꼭 알아야 하는 문장과 대화를 설명해 줍니다. 공항, 숙소, 맛집, 관광지, 쇼핑 등이 그것입니다. 우리가 여행에서 알아야 할 일본어는 이 정도 환경을 벗어나지 않습니다. 한정된 공간과 상황을 최대한 활용하여 대비한다면 최소한의 내용으로도 충분한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완전 초보자를 위해 기획되었기에 숫자를 읽는 법부터 갯수를 세는 법, 날짜와 시간을 읽는 법 같은 기본적인 학습부터 시작합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책의 모든 문장과 대화는 모두 한국어 음독이 함께 제공되어 집니다.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다 알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도 이 책을 통해 필요한 문장을 충분히 읽고 외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상황에 맞는 문장을 익혔다면 그것을 활용하는 방식도 제시됩니다. 영수증 받을 수 있을까요? 레시토 이타다케마스까 라는 문장을 배웠다면 여기서 영수증 부분에 물수건을 뜻하는 오시보리라는 단어도 넣어보고 앞접시를 뜻하는 토리자라 라는 단어도 넣어보는 것입니다. 이타다케마스까 라는 기본적인 표현을 배운 후 그것을 맛집이나 쇼핑 등의 상황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어휘까지 함께 알려주기 때문에 적은 공부량으로 최대한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조금 더 심화적인 내용으로 들어가면 실전 롤플레잉을 통해 해당 상황에서 다양한 대화에 직접 참여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조금 어려울 수도 있지만 머릿 속으로 상황을 상상해가며 공부한다면 충분히 따라갈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 대화에도 전부 한국어 독음이 제공됩니다.

 

페이지마다 제공되는 QR코드를 스캔해보면 해당 대화 내용을 영상으로 청취해 볼 수 있습니다.

 

실제 여행을 떠난 것처럼 인스타그램 피드를 활용한 디자인부터 컬러풀한 내지, 특히 여행지에 들고 다녀도 전혀 부담이 되지 않을 사이즈와 두께감까지 모든 것을 갖춘 신선하고 친절한 여행 어학 책자가 출간되었습니다. 시원스쿨닷컴의 진짜 여행 일본어를 통해 정말 여행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필수적인 일본어를 배워보세요.

 

이 책을 통해 배운 일본어는 여행지에서 반드시 사용하게 됩니다. 일본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모든 여행자들에게 이 책, 진짜 여행 일본어를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본 리뷰는 시원스쿨닷컴을 통해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