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보카 Top Voca 2 : 전치사 & 콜로케이션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휘를 모른다면 아무리 좋은 학습법으로 영어를 배워도 제대로 된 영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영어의 기본은 결국 어휘를 얼마나 탄탄하게 익히고 있느냐로부터 시작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바른영어사에서 가장 올바른 영어의 정도를 알려주시는 김정호 선생님께서 탑보카 2 전치사 & 콜로케이션을 출간하셨습니다. 이 책은 전치사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주며 어떤 상황에서고 문제없이 전치사를 해석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놀라운 책입니다.

 

한국인들은 전치사를 어영부영 해석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명사와 동사만 확실히 알면 어떻게든 대충 해석이 되기에 전치사에 대해선 깊이 공부해본 적도 없고 특별히 신경을 쓰고 있지도 않습니다.

 

탑보카 2 전치사 & 콜로케이션은 전치사에 얼마나 많은 의미가 있으며 얼마나 다양한 활용 사례가 있는지를 상세히 소개해 줍니다.

 

책의 도입부에 소개된 인덱스만 봐도 독자는 당황할 수 밖에 없습니다. 58개의 전치사에서 이렇게나 많은 해석이 만들어질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게 됩니다. 인덱스에 소개된 내용을 빠짐없이 이해하고 있는 독자가 얼마나 될까요? 거의 없을 것입니다.

 

이 책은 전치사의 용법에 대해 철저한 분석을 통한 다양한 문장을 제시해 줍니다. 전치사가 문장 안에서 어떤 의미로 사용되며, 우리가 잘못 느끼고 있는 어감은 무엇인지 이 책의 문장을 통해 곱씹어 볼 수 있습니다.

 

전치사가 그냥 전치사의 뜻만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문장 구조 안에서, 혹은 다른 단어와 붙어서 다양한 용법으로 활용되는 것 또한 우리를 당황하게 하는 부분입니다. 이 책은 구동사와 같이 따로 외우지 않으면 해석의 오류가 날 수 밖에 없는 어휘들을 모두 골라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단순히 after는 시간상 나중을 의미하고 in은 무엇 안에 라고만 해석한다면 원문의 뜻을 제대로 해석할 수 없게 된 사례들을 보여주며 우리가 외우고 있던 전치사의 폭이 얼마나 좁았는가를 상세히 드러내 보여줍니다.

 

참 좋았던 부분은 책에 소개된 내용이 부담스러울 정도로 많았던 것은 사실이지만 문장과 해석이 함께 제공되기에 책을 읽으며 특별히 부담감을 느낀 적은 없었다는 점입니다. 해석을 맨 뒤에 수록해 계속해서 앞뒤로 넘겨가며 읽어야 하는 다른 학습서와 달리 그저 전치사의 맛을 음미하며 처음부터 죽 공부해나갈 수 있다는 사실이 다양한 전치사의 용법을 공부하는데 더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어마어마한 분량의 지문을 주고 해석을 강요하지도 않고 한가지 사례에 맞는 하나의 좋은 문장을 제공해 주어 공부를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전치사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전치사는 명사나 동사에 비해 덜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계시진 않습니까?

 

탑보카 2 전치사 & 콜로케이션을 통해 우리가 알아야 할 전치사의 모든 것에 대해 공부해 보세요. 이 책을 완독하고 나면 영어 문장을 보는 강력한 힘이 생길 것입니다. 세상 모든 수험생과 진짜 영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모든 이에게 탑보카 2 전치사 & 콜로케이션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