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도쿄 여행지도 2024-2025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로 만든 도쿄 여행 가이드 총정리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에서 갈 수 있는 가장 가까운 메가시티는 단연 도쿄입니다. 도쿄는 일본 여행의 시작과 끝이라 불릴 정도로 일본의 모든 것을 담고 있는 대도시입니다. 하지만 그 방대한 크기만큼 도쿄를 제대로 경험하고 돌아오는 여행자는 많지 않습니다. 서울보다도 훨씬 크고, 세계 3대 도시로 불리는 도쿄를 어떻게 정복할 수 있을까요?

 

디지털 시대를 역행하는 아날로그 지도로 여행 가이드북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타블라라사에서 이번에 에이든 도쿄 여행지도를 출간하였습니다. 도쿄라는 어마어마한 도시를 세 장(한 장은 양면으로 되어 있습니다. 총 두 장)의 지도에 담아낸 엄청난 기획입니다.

 

에이든 도쿄 여행지도는 도쿄역과 도쿄타워를 중심으로 하는 도쿄의 중앙부와 동서남북으로 나눈 도쿄의 상세한 지역을 모두 담아냅니다. 우리가 보통 도쿄하면 떠올리는 지명은 아키하바라, 긴자, 우에노, 시부야, 신주쿠, 롯본기 등일 것입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이 지역들이 정확히 서로 얼마나 떨어져 있고, 어떤 동선으로 연결되는지 파악하고 계십니까?

 

단순히 시부야 스타벅스에 가서 커피 마시고, 신주쿠에 가서 사람 구경하고, 아키하바라에 가서 오타쿠 투어를 한다고 계획을 세우고 계시다면 필시 낭패를 보게 될 것입니다.

 

도쿄는 우리 생각보다 훨씬 더 거대하고 광활합니다. 단순히 크기만 한 것이 아니라, 복잡하기도 엄청나게 복잡합니다. 대중교통이 우리나라 서울처럼 심플하지 않고, 굉장히 산만하게 엉켜 있습니다. 도쿄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리지 않고 여행 계획을 짰다간 가고 싶었던 곳의 3분의 1도 가보지 못하고 지쳐버릴 수도 있습니다.

 

먼저 단면으로 제공되는 도쿄 전체 여행지도를 통해 도쿄의 전체적인 그림을 그릴 줄 알아야 합니다. 이 지도의 좋은 점은 여행자들이 반드시 방문하고 하는 랜드마크를 큼직하게 표기하고 있다는 데 있습니다. 예를들어 도쿄타워와 스카이트리, 도쿄역과 도쿄 레인보우 브릿지 등은 도쿄에서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내가 꼭 가야겠다는 지점을 먼저 체크하고 (이때 패키지 안에 동봉된 깃발 모양의 스티커를 이용하면 계획을 짜는데 용이합니다) 각각의 스팟이 얼마나 떨어져 있으며, 어떤 이동수단을 이용해 이동하는 것이 편하고, 그 길목엔 어떤 맛집과 스팟이 있는지를 살펴봅니다.

 

주요 관광지를 연결해 큰 그림을 그렸다면 각각의 구역에 대한 세부 정보 또한 에이든 도쿄 여행지도에서 모두 얻어갈 수 있습니다. 맛집과 카페, 호텔까지 다른 여행책자에선 텍스트로 줄줄 설명해주는 내용들을 심플하게 지도에 딱 찍어 보여줍니다.

 

소도시 여행은 한정된 정보만을 가지고도 물어물어가며 찾아다닐 수 있지만, 도쿄같은 메가시티를 여행할 때는 반드시 넓은 시야를 가지고 명확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그리고 현재 그 과정을 가장 완벽히 서포트해줄 수 있는 도구는 에이든 도쿄 여행지도 뿐입니다.

 

아날로그 지도가 주는 압도적인 가시성과 이동거리를 최소화해주는 동선 연결까지, 에이든 도쿄 여행지도의 아날로그 지도가 없다면 얼마나 낭비되는 동선을 짰을지 아찔하기만 합니다.

 

진심으로 추천합니다. 대도시를 여행할 땐 꼭 에이든 여행지도를 이용하세요. 텍스트 정보만으론 절대 메가시티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뉴욕, 런던, 도쿄, 세계 3대 도시를 여행하고자 하는 여행객에게 에이든 도쿄 여행지도를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에이든 도쿄 여행지도가 도쿄라는 거대한 도시의 모든 것을 분석해 전달해 줄 것입니다. 에이든 도쿄 여행지도를 통해 실패없는 완벽한 도쿄 여행을 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본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