죵이의 스마트폰으로 요즘 사진 잘 찍는 법 - 구도와 촬영법을 한번에!! 인물·풍경·음식·제품까지 일상을 화보로 만드는 사진 수업
박지홍 지음 / 책밥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갑도 안 쓰고, 시계도 스마트워치를 쓰는 요즘, 우리가 들고 다니는 가장 값비싼 물건은 단연 스마트폰입니다. 최소 100만원은 훌쩍 넘는 가격인데 시계나 지갑처럼 오래 쓸 수도 없고 2~3년 주기로 바꿔줘야 하는 스마트폰, 우리는 과연 그 가격을 제대로 활용하고 있는 걸까요?

 

이번에 출간된 신간, 죵이의 스마트폰으로 요즘 사진 잘 찍는 법은 스마트폰 카메라를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신선한 책입니다. 과거 DSLR이나 똑딱이 카메라가 유행하던 시절 이와 비슷한 책이 꽤 출간되었는데, 카메라가 스마트폰으로 완전 대체된 지금 스마트폰 카메라를 분석하는 책이 출간되는 건 당연한 흐름일 것입니다.

 

이 책은 스마트폰 촬영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여기서 사용법이란 카메라 어플을 비롯한 기계적인 가르침은 물론이고, 이를 넘어 카메라 구도 잡는 법에 이르는 사진 촬영 전반에 대한 모든 것을 말합니다. 그야말로 한 권의 책으로 일반인이 알아야 할 사진에 대한 모든 것을 설명해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카메라를 찍기 전 비율 조절을 하시나요? 아니면 처음 구입한 그대로 아무런 설정 변경 없이 셔터만 누르시나요? 이 책은 스마트폰 촬영화면에서 비율 설정은 어떻게 하는지부터 각각의 비율은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는 지에 이르기까지 사전 설정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 줍니다. 한가지 더 놀라운 점은 스마트폰 파지법까지 설명해 준다는 것인데요. 알게 모르게 스마트폰을 기울려 잡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 사진의 비율이나 구도가 왜곡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설정을 만졌다면, 거울을 통해 내가 스마트폰을 어떻게 쥐고 있는지도 체크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을 보면 마치 전문가가 찍어준 것 같은 감성 사진이 참 많습니다. 전 이 책을 통해 스마트폰 카메라에도 장노출 기능이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단순히 기능 설명만 해주는 것이 아니라,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사진의 결과값이 어떻게 달라지는 지를 비교해서 보여줍니다. 비포와 애프터를 바로 옆에 두고 비교하며 내가 찍고 싶은 컨셉의 사진에 맞는 기능을 배울 수 있어 참 유용하고 편리했습니다.

 

기능만 알았다고 완성도 있는 사진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진을 찍을 때는 구도를 잡는 것, 포커스를 맞추는 것, 타이머를 설정하는 것 등 거쳐가야 하는 과정이 참 많습니다. 이 책은 이 모든 과정을 일일이 나누어 각 단계별로 설명해 줍니다. 각 과정은 모두 스마트폰 화면을 캡처해 보여주며 초보자라도 책만 보고 따라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해 줍니다.

 

음식 사진은 어떻게 찍어야 하는지, 여행 사진은 어떤 방식이 좋은지, 보디 프로필도 셀프로 찍을 수 있는지 알고 싶으십니까? 이 책은 컨셉 별 사진 촬영에 대한 모든 것을 설명해 주는 책입니다. 여러분이 스마트폰 카메라로 무엇을 하고 싶든 이 책은 여러분의 목적을 완벽하게 이루어줄 것입니다.

 

비싼 스마트폰을 활용하지도 못한 채 구식으로 만들고 있으십니까? 나와 똑같은 기종을 가진 친구는 전문가같은 사진을 남기는데, 매번 기본카메라 밖에 사용 못하고 계시진 않습니까?

 

이 책은 여러분의 스마트폰 가격을 충분히 되갚아 줄 수 있는 엄청난 기술을 제공해 줍니다. 죵이의 스마트폰으로 요즘 사진 잘 찍는 법을 통해 본전 뽑아 보세요. 이 책을 독파하고 나면 전문가와 같은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는 모든 분께, 죵이의 스마트폰으로 요즘 사진 잘 찍는 법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본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