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마카오 여행지도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로 만든 마카오 여행 가이드 총정리, 2024-2025 개정판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화권 지역으로 여행하고 싶지만 비자 문제 때문에 선뜻 마음이 가지 않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준비해야 할 것도 많고 신경 써야 할 것도 많아 기왕이면 무비자 국가를 선호할 수 밖에 없지요. 더군다나 중화권 지역은 외국인은 묵을 수 없는 호텔도 있고, 언어의 문제 등 여러가지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런 이들을 위해 준비된 최고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바로 마카오입니다. 마카오는 일국양제로 중국과 분리되어 있으면서 동시에 중국에 속해 있는 지역입니다. 중화권 분위기를 충분히 느낄 수 있으면서 동시에 관광객에게 친화적이고, 포르투갈을 비롯한 유럽의 감성까지 함께 느낄 수 있는 마카오는 최근 한국인 관광객들 사이에 가장 핫하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마카오를 가자니 정보가 너무 부족합니다. 일본, 대만, 태국 등은 인터넷 커뮤니티만 가입해도 정보가 쏟아지는 데 마카오에 대한 정보는 어디서도 쉽게 얻을 수가 없습니다.

 

이번에 여행지도의 명가 타블라라사에서 마카오의 전역을 한 장의 지도에 담아낸 에이든 마카오 여행지도를 출간하였습니다. 말 그대로 한 장의 지도에 담아냈습니다. 앞 뒤 양면에 마카오의 모든 곳을 담아낸 거대한 지도를 통해 더이상 필요하지 않다고 느낄 정도로 투머치한 정보를 마구 쏟아내 줍니다.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동선일 것입니다. 여행객에겐 시간이 한정되어 있고 체력 또한 무한하지 않습니다. 최대한 이동거리를 줄이고 중요한 장소 위주로 알찬 여행계획을 짜야 합니다.

 

그런데 블로그 검색이나 인터넷 서치로 얻은 정보는 바로 이 동선을 짜는데 취약합니다. 맛있다는 맛집과 그럴싸한 관광지를 최대한 수집해봐야 이것들끼리 동선이 엇갈리거나 비효율적이라면 실제 여행을 망치게 됩니다.

 

에이든 마카오 여행지도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에이든 마카오 여행지도는 아날로그로 제작된 지도 위에 맛집과 관광지를 모두 표시해 두었습니다. 예를 들어 마카오 박물관과 성바울 성당을 반드시 가야겠다고 마음 먹은 분들이라면 이 지도에서 마카오 박물관과 성바울 성당을 찾고 거기서부터 세나도광장까지 이동하는 중에 있는 맛집이나 기념품샵을 체크하기만 하면 됩니다.

 

즉, 이 책에서 제공하는 깃발스티커를 통해 내가 반드시 가야할 장소를 먼저 체크하고 그 장소 끼리의 이동거리 안에 있는 맛집을 볼펜으로 체크하면 그야말로 동선 낭비가 하나도 없는 가장 효율적인 여행 계획을 짤 수 있는 것입니다.

 

너무 편리한 방식인데 구글 지도나 여행 어플을 통해 계획을 짜는 분들은 이렇게까지 효율적인 동선을 구성한다는 게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아날로그의 엄청난 위력을 실감하게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거대한 지도를 어떻게 들고 다니냐고 걱정하실 분을 위해 지도가 잘게 소분되어 단 권의 책자로 제공됩니다. 이 책자를 들고 다니며 여행지에서 적극 활용하시면 됩니다. 트래블노트도 제공되는 데 이 노트를 통해 저자가 미리 체크해 놓은 리스트를 활용할 수 있고, 더할 것을 더하고 뺄 것은 빼며 나만의 트래블노트를 작성해 갈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정말 여행을 해본 사람이 만든 티가 팍팍 나는 참 놀라운 기획물이 출간되었습니다. 꼭 가보고 싶지만 정보를 얻기 힘들었던 마카오의 모든 것을 이 지도 한 장으로 해결해 보세요. 에이든 마카오 여행지도가 여러분의 완벽한 마카오 여행을 완성시켜 줄 것입니다.



 

 

 

 

 

본 리뷰는 문화충전200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