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구문독해 - 해석이 쉬워진다! 노베이스도 혼자 끝내는 영어 직독직해
켈리.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에 살면서 대학에 진학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을 거치며 우리는 몇번의 영어 시험을 보게 될까요? 수능, 편입, 토익, 토플, 텝스, 공무원 시험까지 셀 수 없이 많은 시험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 시험들은 각각에 맞게 따로 준비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런데 매번 새로운 시험을 볼 때마다 모든 과정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걸까요? 모든 시험을 관통하는 영어의 기본이란 것을 장착하게 된다면 추후 마주하게 될 시험에서 얼마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시원스쿨LAB에서 출간한 시원스쿨 구문독해는 바로 이런 지점을 공략하여 해결해주는 가장 기본적인 독해 서적입니다. 수능, 토익, 공무원 시험 가릴 것 없이 영어의 가장 기본이 되는 구문을 이해하고 문장의 원리를 활용해 가장 정확하게 해석하는 법을 익힌다면 우리는 어떤 시험, 어떤 문제를 만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독해를 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책은 기초 중의 기초부터 진도를 진행해갑니다. 주어, 동사가 무엇인지도 모르면서 영어 문장을 해석하려는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설령 있다고해도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 책은 주어, 동사를 찾는 것부터 훈련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영어의 경우 우리말과 어순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영어의 뒤바뀐 어순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머릿 속에서 매번 한국어의 어순대로 재배치하는 과정을 겪어야 하고, 이는 독해의 속도를 떨어뜨릴 뿐 아니라 정확도에도 심각한 영향을 줍니다.

 

시원스쿨 구문독해는 마치 중학생에게 처음 영어를 가르치듯 문장의 구조를 이해시키는 훈련부터 해나갑니다. 주어와 동사를 찾았다면 목적어가 무엇인지도 이해해야 하고, 보어를 비롯한 서술어에 대한 이해도 있어야 합니다. 각각의 요소들이 단어 하나로 되어 있다면 해석에 큰 어려움이 없겠지만, 구와 절로 점점 길어질 경우 문장 구조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이 책에선 구가 길어질 경우 어떻게 문장을 바라봐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철저하게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렇게 기본서에 해당하는 앞부분만 본다면 어떤 분들에겐 조금 쉽게 느껴지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시원스쿨 구문독해는 워크북 파트를 통해 앞에서 배운 내용을 실제 문제를 통해 적용하고 이해하도록 이끌어줍니다. 단순히 시험 문제 풀듯이 답을 찾는 것이 아니라, 문장의 구조를 이해하고 있는지를 체크하기 위해 해당 지문에서 주어는 무엇인지, 목적어는 무엇인지를 하나하나 체크해볼 수 있도록 질문을 던져줍니다.

 

독해의 기본기 뿐 아니라 기본서부터 워크북까지의 내용들이 수험생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될 수 있도록 별책을 통해 어휘 정리까지 완벽하게 해주기에 이 책을 소화하는 것만으로도 향후 마주하게 될 수많은 시험에 큰 도움이 되어줄 것이 분명합니다.

 

어느 정도 영어 실력이 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쉽게 느껴질 수 있는 책입니다. 하지만 독해의 기본기를 다지지 않고 무턱대고 영어를 해석해왔던 분들에게 시원스쿨 구문독해는 가장 기본적인 영어문장을 보는 눈을 키워주는 기회를 다시 제공해주는 참 고마운 역할을 해줍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시원스쿨 구문독해를 통해 다시 한번 문장의 구성요소들을 정확히 이해해보세요. 시원스쿨 구문독해를 통해 주먹구구식의 해석을 벗어나 가장 정석적인 독해로 가는 새로운 걸음을 시작해보시게 될 것입니다. 이 책으로 확실히 기본기를 다져보세요.




 

 

 

 

본 리뷰는 문화충전200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